민주당 대전시당 21일 ‘지방선거 당선자 대회 및 워크숍’ 개최

6.13지방선거 당선자 워크숍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당선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13지방선거 당선자 워크숍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당선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허태정 대전시장 당선자가 같은 당 지방선거 당선자들에게 "압도적 지지를 받은 만큼, 높은 책임감을 갖고 시·구정을 이끌어가자"고 책임론을 강조했다.  

허 당선자는 21일 민주당 대전시당이 주최한 ‘6.13지방선거 당선자 대회 및 워크숍’ 자리에서 "이번 선거결과에 반영된 국민의 요구를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이처럼 이야기했다.

이어서 그는 “후보 등록 때 노무현 전 대통령 기념시계를 차며 선거승리 의지를 다졌던 기억이 난다. 앞으로 대전시정을 이끌며 노무현 정신을 다시 살려보겠다”며 “대전시정도 시장의 일방적 정책과 자당 의원의 지지가 아닌 함께 미래를 걱정하고 풀어나가는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 구의원들도 정책의 공동 집행자로서 (협력을) 잘 해나갔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대전 유성구 레전드호텔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당선인과 조승래 국회의원, 정용래·황인호·박정현·장종태·박용갑 구청장 당선인, 광역·기초의회 당선자 등 100여명이 자리했다.

한편 여러 중책을 통해 이번 지방선거를 진두지휘한 조승래 국회의원(유성갑)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선거를 통해 보내줬던 국민의 요구는 엄중하고 더욱 크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앞으로 남은 열흘을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고, 일을 어떻게 잘할 것인가에 대해 깊게 고민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