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임연선 워라밸행복코칭연구원장(교육학 박사) 진행

임연선 워라밸행복코칭연구원장(교육학 박사)의 강의코칭
임연선 워라밸행복코칭연구원장(교육학 박사)의 강의코칭

학습하는 사람들의 행복경영 북 콘서트가 20일 오후 7시 대전 유성구 노은동 인간발달상담연구소 3층에서 열렸다.

이날 북 콘서트의 학습주제는 행복한 결혼을 위한 필수준비서  ‘결혼 전에 알아야할 12가지’(게리체프먼)로 임연선 워라밸행복코칭연구원장(교육학 박사)이 진행했다.

임연선 원장은 주제 강연에서 “결혼에 대한 결정만큼 각자의 삶에 더 깊은 영향을 미치는 것 없다,”고 강조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행복한 결혼을 위한 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고 무작정 돌진한다. 사실 많은 커플들이 결혼생활을 위한 계획보다 결혼식에 대한 계획에 훨씬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은데 결혼식은 몇 시간 지속되지만 결혼생활은 평생지속 됨을 잊지 말아야한다.”고 코칭을 한다.

2012년부터 6년 째 매달 셋째 주 수요일 7시에 진행되는 행복경영 북 콘서트는 행복문화 허브의 장으로 행복도 학습을 통해 배워야 한다고 믿고 충청시민의 행복총량 확대와 행복 누림의 학습의 장으로 매월 책 한 권씩을 선정해 참석자들과 행복에 관한 대화를 나눈다.

강의와 코칭을 맡은 워라밸 행복코칭 연구원징 임연선 박사(51)는 부설 마음봄 심리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학 박사로 인간관계 코칭, 심리상담, 자기역량개발, 취업진로,CEO 등 리더급 특별코칭 등 강의코칭을 한 달에 한번 진행해 오고 있다. 매회 30-1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모든 것이 무료 재능기부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