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여행지로서 떠오르는 곳이 있다. 바로 안동이다. 만인이 아는 역사적 가치가 있는 지역이니 만큼, 가족끼리 여행이라면 교육적 가치는 물론이고, 연인에게는 건전하고 뜻 깊은 여행지가 될 것은 분명하다.

안동은 대표적인 하회마을부터 치암고택, 안동민속촌까지 글로 나열하기 힘들 정도의 문화재와 볼거리까지 다양하기에 1박 2일 코스를 짠다고 하더라도 다 못 돌아볼 지경이다.

더욱이 안동이 빛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볼거리가 많은 것만큼이나 전통과 유명한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는 점이다. 볼거리가 아닌 먹을거리를 찾아 다니는 여행도 손에 꼽을 만큼 뜻 깊은 여행이 될 수 있다.

안동은 일반적으로 안동찜닭거리를 많이 알고 있지만, 진정한 맛집 매니아들은 안동갈비 골목을 방문할 것이다 안동갈비 골목 안에는 한우 전문 갈비집들이 즐비한데 그 중에서도 유독 재방문이 높은 집이 있다. 그 주인공은 안동갈비 골목 안쪽에 위치한 ‘우정숯불갈비’다.

골목 안쪽에 숨어 있어 찾기는 조금 힘들지만 들어가기만 하면 만족감으로 미소를 띠고 나오는 여행객들이 다반사인 곳이다. 과연 이 곳에 유독 재방문 고객들이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주인장이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직접 만드는 오가피와 정성이 들어간 마늘장아찌로 인해 밑반찬만으로도 다시 오지 않고는 못 배길 정도라는 후문이다. 이처럼 일년 365일 한결 같은 음식의 맛이 바로 재방문이 높은 이유 중 하나. 또한 2인 기준으로 3인분 이상을 주문하면 갈비 뼈대를 잘라서 묵은지와 함께 찜을 해주는데 그 맛이 예술이라는 평이다.

주인장의 친절함까지 더해져 뜻 깊은 안동 여행의 발걸음을 더욱 가볍게 만들어 준다. 안동여행 중 맛집을 가고픈 여행객이라면 우정숯불갈비에서 안동의 맛을 맛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