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대표적인 신체 기관 중 하나인 유방에 발생하는 질환인 유방암은 최근들어 우리나라에서도 연령층의 구분 없이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여 갑상선암과 함께 여성암 발병률의 상위권을 다투고 있다.

일반적으로 초기에 증상이 거의 없어서 진단 시에 이미 암세포가 많이 퍼진 후인 경우가 많은 유방암을 체크해볼 수 있는 방법 중 한가지는 일반적으로 모유가 분비되는 임신 후반부나 아이를 낳은 후가 아닌 임신 및 출산과 전혀 관계가 없는 상황임에도 모유나 그 비슷한 분비물이 나온다면 의심해봐야 한다.

실제로 이런 증상이 유방암을 알리는 신호이기 때문에 발견하는 즉시 병원을 찾아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유방암의 발견되는 시기에 따라 치료율은 극명하게 갈리게 되는데 1기와 2기의 경우 평균 90%정도를 웃도는 생존률을 보이지만 3기부터 급격하게 생존률이 낮아지기 시작하여 4기의 유방암 환자는 25%도 안되는 생존률을 보인다.

유방암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건 없으나 과도한 인스턴트 식품 섭취, 영양 불균형, 과음, 흡연, 방사능 노출, 빠른 초경 또는 늦은 폐경, 스트레스 등이 발병 요인인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또한 가족력을 빼놓을 수 없는데 직계가족중에서 유방암 환자가 있다면 유방암 발병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지기 때문에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관리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유방암 수술 또는 항암치료 전후에는 암요양병원 등에서 체계적인 면역력 관리를 통해 회복과 치료에 집중하는 것이 재발을 방지 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암 투병이 길어질수록 환자들의 회복치료를 얼마나 잘하느냐가 환자와 가족, 지인에게 모두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위치적 요소와 병원 내부적 요소까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서울 서남부권에 위치한 암치료병원 한신의원의 경우, 이러한 암 환자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최대한 암 환자에게 맞춘 통합암면역치료 시스템으로 여성암 환자들에게 이목을 끌고 있으며, 특히 여성암환자에게 좋은 림프종 마사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주고 있다.

또 암 환자에게 필요한 자연적인 요소와 더불어 고주파온열암치료, 암통증치료, 비타민제, 각종 암 케어프로그램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있어 많은 노력을 기하고, 식단관리와 인근 대학병원들의 연계성 등 가볍게 여길 수 없는 부분들까지 챙길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한신의원 유연각 원장은 “암 환자에게는 치료 장비를 통한 치료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내, 외적인 요소들도 같이 신경 써줬을 때 회복을 위한 요양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여성암 관련 환자뿐만 아니라 암으로 인해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