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교재 합격 수기를 공개했다.

2주끝장을 통해 합격한 합격생은 자신만의 2주 합격 노하우를 밝혔다. “시험 2주전에는 2주끝장 교재와 연계된 인강을 1.5 배속으로 수강했습니다”라며 “각 강의가 끝나면 교재를 통해 복습해 학습 효과를 키웠어요”라 말했다.

또한 교재 내용에서 본문은 내용을 이해하면서 물 흐르듯이 속독을 했으며, 그 대신 교재 오른쪽에 수록된 ‘기출 리포트’를 정독해 내용을 정리했다고 밝혔다.

“절대평가로 고득점을 굳이 맞을 필요가 없는 시험이기 때문에 2주 알차게 공부해서 합격권으로 진입하는 것이 중요한 시험”이라 하며, 핵심만 골라 압축한 에듀윌의 2주끝장 교재가 단기간 집중하기 최적화됐다”고 전하기도 했다.

시험 5일 전부터는 본격적인 기출문제 풀이와 오답노트 정리를 시작했다고 한다. 에듀윌 한능검 2주끝장 교재의 별책부록인 ‘빈출 키워드 노트’를 읽으며, 명확히 외워지지 않은 부분을 체크하고, 본문을 다시 정독하는 등의 학습을 했다고 전했다. 혹시 시험 5일 전인데 이론 학습이 안되어 있다면, 이 빈출 노트라도 꼭 완독하고 시험에 응시하라는 팁도 아끼지 않았다.

2주끝장 연계 강의인 14강 압축팩에 대한 이야기도 찾아볼 수 있었다. “강의 수가 많으면 지치고 안듣게 되는데, 일단 14강으로 압축해놓은 인강을 듣고 본문으로 복습하고 기출문제로 마무리하는 3박자 조합이 좋았다”는 후기도 있었다.

기출문제 풀이 후 틀린 문제 위주로 내용을 정리한 페이퍼와 빈출 키워드 노트를 가지고 1시간 전 시험장에 입실해 훑어볼 것을 추천했다.

한편 에듀윌이 출간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고급’ 교재가 39회 시험을 앞둔 지난 5월 9일 기준 온라인 서점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에서 일 판매량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최근 개정판을 출간해 가장 최신의 시험인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를 수록한 교재라는 점 및 2주안에 독파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