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크리에이터와 개인 방송 스트리머 등 새로운 직업군들이 크게 각광 받으면서, 영상을 다루는 소프트웨어를 적극적으로 체득해 관련 능력을 키우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단순 취미 혹은 선호에 따라 가볍게 영상편집에 뛰어드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대다수의 경우 동영상 편집 학원이나 영상 편집 학원과 같은 전문 교육시설을 거쳐 ‘스페셜리스트’로 거듭나려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추세는 인력을 요하는 각 기업체들이 홍보-마케팅에 영상물을 활용하는 사례가 빈번해지면서 더욱 확고해지고 있다. 영상 제작 및 편집을 용이하게 처리해 낼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해짐에 따라, 에프터이펙트 혹은 프리미어 프로 등의 툴 사용에 숙련된 전문성을 갖추려 노력하는 흐름이 잇따르는 중이다.

컴퓨터 자격증 학원으로 인지도가 높은 특화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측은 이런 흐름에 발 맞춰 수강생들로 하여금 영상편집 전문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우며 시선을 끌고 있다. 이 곳은 전문 프로그래머들을 양성하는 교육 과정은 물론, 여러 가지 실무 특화 IT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호평을 얻어 온 교육 브랜드다.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광고 업계와 영화 업계, 그리고 웹 애니메이션 등 폭 넓은 분야에 널리 적용할 수 있는 영상편집 과정을 운영하면서 수강생들이 관련 직종 취업에 원활히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곳의 모든 교육 과정은 이론과 실습의 균형 가운데 실무에 활용 가능한 업무 노하우를 전수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실제로 영상편집-동영상편집 전문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는 다양한 영상을 만들어 보는 데 필수적인 3D 애니메이션 마야 교육은 물론, 촬영 종료 후의 필름이나 비디오에 2차적인 효과를 가하는 세부적인 교육까지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어려운 인체 모델링 등의 노하우를 얻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맞춤형 전임 강사 교육을 실시하는 중이다.

이에 대해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교육처 관계자는 “기업이 원하는 동영상편집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모든 강의는 1:1 관리제도 및 맞춤형 관리 체계 하에 실시된다. 무엇보다 본원의 모든 커리큘럼은 전임 강사진들만을 통해 기획 및 실시되며, 취업 포트폴리오 단계까지 철저한 마킹 속에 마무리된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영상편집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큰 폭의 수강료 할인과 무료 제공 혜택을 갖춘 ‘여름방학 끝장 패키지’, 그리고 디자인 취업진로 무료적성검사 등의 풍성한 이벤트 행사까지 진행함으로써 수강생들의 만족도까지 신경 쓰고 있다.

컴퓨터 자격증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2017-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2년 연속 대상'과 '교육브랜드 디자인그래픽부문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외에도 국비지원 무료교육과 국비과정으로 근로자 및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수강료 조회 시 문자메시지를 통한 ‘수강료 정보 제공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 밖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학습가능한 교육 과정으로는 ▲웹디자인 전문가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광고편집 디자인 ▲CG ▲모션그래픽 ▲아트웍 ▲IT개발 ▲OA ▲설계 ▲전산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증 ▲ACA 등이 있다. 취업전문아카데미인 만큼 각 과정의 최종단계에는 포트폴리오 수업이 있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
 
현재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강남, 신촌(이대), 인천, 광주, 대구, 대전, 수원, 부산(서면)컴퓨터학원 지점까지 전국 8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