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가 지난 18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9월부터 시행되는 아동수당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채용된 보조인력 12명을 대상으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운영, 신청서 접수, 상담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아동수당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오는 9월부터 만 6세 미만(0~71개월) 아동 중 소득수준 하위 90%까지의 가구에 매달 10만원씩 지급된다.

신청을 희망할 경우 아동의 보호자나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해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http://www.bokjiro.go.kr)’ 또는 ‘복지로 앱(App)’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오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청하면 9월분 급여부터 지급되며, 특히 신청이 집중되는 초기에는 상당한 혼잡이 예상되므로 ▲0~1세는 6월 20~25일 ▲2~3세는 26~30일 ▲4~5세는 7월 1~5일으로 분산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는 올해를 아동친화도시 조성 원년으로 공포해 조례 제정 등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아동실태조사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동수당 지급과 함께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해 아동이 살기 좋은 대덕구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