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부터 25일 까지 8일 간-

 

'제127회 계룡시임시회'가 18일 개회돼 오는 25일 까지 진행된다.(사진=계룡시임시회 개회 모습)
'제127회 계룡시임시회'가 18일 개회돼 오는 25일 까지 진행된다.(사진=계룡시임시회 개회 모습)

'제127회 계룡시 임시회'가 18일 부터 시작돼 오는 25일 까지 8일간에 걸쳐 실시된다.

시의회는 개회 첫날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안심사특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에 대해 가결을 했다.

임시회 이틀째인 19일, 시의회는 의원심사 특별위원회를 통해 계룡시장이 제출한 한국지역진흥재단 출연금 동의안 등 10건의 조례안과 계룡시의회 포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계룡시의회 의원 신분증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모두 12건의 의안을 심사한다.

김용락 계룡시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4대 계룡시의회의 활동에 대해 돌이켜보면 아쉬움도 남는다"면서 "그동안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계룡시 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의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자평했다.

이어 "시의회가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과 공직자들의 아낌없는 협조와 지원 덕분"이라고 말했다.

또 동료의원들과 집행부 관계자들에 대해서는 "제4대 마지막 임시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을 처리하는데 심혈을 기울여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는 제4대 계룡시의회 마지막 회의로 다음 달 부터는 제5대 계룡시의회가 본격 시작되게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