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대전 한국병원과 치매안심센터 이용주민 위한 치매검진 서비스 제공 협약

15일 대전 한국병원에서 열린 치매검진사업 업무협약식에서 김기성 동구보건소장(좌측)과 이승림 한국병원장(우측)

대전 동구가 치매안심센터 이용자에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전 한국병원과 치매검진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병원과의 협약식은 치매 국가책임제를 위해 지난 4월 개관한 치매안심센터의 이용자 수 증가에 적절한 대처를 위해 이뤄졌다.

이날 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양 기관은 치매안심센터 이용자에게 대전 한국병원의 혈액, CT‧MRI 검사와 자문 및 예방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로써 협력 병원은 대전 한국병원 등 총 3곳으로 확대됐으며, 지정병원 증가로 더욱 많은 지역주민들이 치매 조기 발견과 진단, 치료 서비스를 무상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성 보건소장은 “지역 유명병원과의 협약으로 더 나은 조기 치매검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조기예방과 치료를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 동구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의 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해 치매조기검진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중증상태로의 진행을 늦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구 치매안심센터(☎621-6011~5)로 문의하시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