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기자회견....6가지 공약 구체적인 공약 이행 마련
제2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창의진로교육원 등 설립
시민 소통통해 세종교육 미래 열고 세종교육 포럼 열러

18일 오전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4층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와 미랜 인재육성 등 6가지 공약을 발표하면서 세종교육혁신 기획단을 운영해 제3기 세종교육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18일 오전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4층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와 미랜 인재육성 등 6가지 공약을 발표하면서 세종교육혁신 기획단을 운영해 제3기 세종교육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재선에 성공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빠른시일내에 '세종교육혁신 기획단'을 구성하고 공약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구체적인 공약이행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당선자)은 18일 오전 10시 4층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와 미랜 인재육성 등 6가지 공약을 발표하면서 세종교육혁신 기획단을 운영해 제3기 세종교육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최 교육감은 모두 발언에서 "큰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난4년간 세종교육의 방향을 옳다고 인정해주셨다고 본다"며 "앞으로 4년간 우리아리등이 미래로 가는 길을 더 크게 내라고 명령하신 것으로 알고 책임감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최 교육감은 이어" 세종교육혁신 기획단의 경우 오는 8월말까지 현장교사 관리자, 학부모,교육전문가로 구성해 한시적으로 운영한다"며 "공약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교육공동체 시민들과의 소통해 구체적인 공약이행방안을 마련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6가지 공약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와 미래인재육성△육아교육의 혁신△통일시대 세계를 품은 인재육성 △교육복지 최고 세종 실현△최고의 선생님 프로젝트 추진△교육자치권 확보 아름동 학교 신설 등이라고 밝혔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와 미래인재육성'은 세종만의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더욱 확대하고  캠퍼스형 고등학교를 설립하며 창의진로교육원 설립,창업취업교육 중심의 평생학습관 등 설립,2020년 제2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설립 등을 추진한다고 피력했다.

유아교육의 혁신부분은 탈락없는 유치원 입학,유치원 방과후 대상확대와 질 향상,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생태유치원을 지정운영하고 권역별유아놀이센터를 설치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나서기로 했다.

'통일시대, 세계를 품은 인재 육성'에서는 가다오는 평화와 통일시대를 이끌 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학생참여·체험중심의 평화통일교육 운영,교원의 평화통일교육 전문성 함양을 지원하고 평화통일교육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교육복지 최고 세종실현'에서는  무상교복, 고교무상교육 등 공교육비 '제로'추진, 교육복지 통합 지원 시스템 구축, 다문화 학생 지원강화,학교폭력 대응지원센터 운영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또 최고 선생님 프로젝트 추진에서는 학교지원센터를 설립해 학교를 지원하고  학교가 주도해 교육사업을 선택해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도록 지원할 것 등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교육자치권 확보와 아름동학교 신설'부분에서는 세종시특별법 개정을 추진해 교육자치권을 획득하고 학교신설권을 교육부로부터 이관 받아 탄력적인 학교신설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교육감은 "약속한 것을 실천하기위해 4년전 마음처럼 교육공동체가 시와 협력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 시민들의 도움없이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소통과 참여의 길을 넓혀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