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9일 오후 6시 마감
39세 이하 청년 지원가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와 청년창업 지원 활성화를 위해 29일까지 모집 중인 「2018 전통시장 청년상인 창업지원 하반기 모집」 신청 마감이 12일 앞으로 다가왔다.

전통시장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상인들을 지원하는 「2018 전통시장 청년상인 창업지원」 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하반기에 40명 내외의 예비청년상인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청년상인에게는 임차료, 인테리어 비용, 시제품 제작, 창업 교육 등이 지원된다.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예비청년상인으로, 사업자등록증 보유자를 제외하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소진공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2018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추가공고> 게시물을 클릭해 첨부파일 <1.공고문_특성화_청년몰_청년상인hwp> 파일을 다운로드 한 뒤 작성해 제출서류와 함께 29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이메일(yt1004@semas.or.kr) 혹은 등기우편(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청년상인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등기우편은 마감일 우편 소인분까지 인정된다.

소진공은 지난 2016년 전통시장 내 청년몰 조성 사업을 본격화하며,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소진공의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사업을 통해 대전 중앙시장 청년몰 ‘청년구단’에 입점했던 '콩드슈'와‘머스마빱’은 지난해 대형마트의 전통시장 스타상품에 선정돼 매출이 두배로 성장하는 등 성공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상세한 문의사항은 소진공 청년상인팀으로 문의하거나, 소진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