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뉴스-대전교육청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공동캠페인]

대전갈마초가 교육복지 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대전갈마초가 교육복지 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대전갈마초등학교는 4일부터 12일까지 'You In I' 교육복지의 날 기념 주간으로 정해 전교생 대상으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1일 교육복지의 날 'You In I’는 ‘내 안에 너’라는 의미로 친구, 가족, 선생님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서로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 해 보는 날로 진행했다.

‘미니올림픽-학년별 피구대회’, ‘교육복지 미션 수행하기’, ‘교육복지 4행시 짓기’, ‘교육복지 그림엽서 꾸미기’, 교육복지 감동스토리 공모전 등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즐겁게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또 지역복지관과 연계해 ‘작은 고민 상담소, Sunny Day’를 운영, 고민해결과 또래관계, 진로 상담 등 전교생과 지역사회에 교육복지의 날을 대대적으로 알리기도 했다.이번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 중 각 부문에서 선정 된 70명의 학생들과 피구대회 우승한 6개 학급은 교육복지실 방문 후 푸짐한 선물과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길례 갈마초 교장은 “이번 행사는 사제 간, 또래 간 사이를 돈독히 하는 화합의 시간을 갖고, 긍정적 상호작용으로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되는 뜻 깊은 행사”라며 “교육복지대상학생이라는 낙인감 해소에도 긍정적인 인식 전환의 기회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