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소감]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당선자 이춘희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가 13일 오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확실시 되자 부인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가 13일 오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확실시 되자 부인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 당선자는 당선직후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4년 세종시 완성을 위해 혼신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이 당선자는 "먼저 깨끗한 정책선거를 통해 좋은 경쟁을 펼쳐주신 송아영 후보, 허철회 후보께 심심한 위로를 드린다"며 "행정수도완성을 비롯해 제가 낸 여러가지 공약을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겠다. 양후부들이 내주신 공약들도 시민여러분이 바람직하다는 공약들은 제가 나서서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행정수도 개헌부터 어린이 전문 병원, 도서관 건립, 로컬푸드, 청춘조치원 2 등을 조기에 완성하겠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명령을 하나하나 가슴에 새기고 무두 다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천명했다.

그러면서  ”상가공실대책과 중앙공원 조기 완성 등 저의 약속뿐만 아니라 다른 후보들의 좋은 공약도 포함해 이행방안도 마련하겠다"며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만들어달라는 시민들의 명령을 엄숙한 마음으로 겸허한 자세로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세종시 앞에 놓여있는 많은 과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해결하고 싶다“ 며 ”시민들이 자유롭게 시정에 참여하고 마을 문제를 주민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시민주권특별자치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당선인은 ”여러분의 높은 뜻을 받들며 일과 땀으로써 보답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대신했다.

한편, 이 당선인 1955년 전라북도 고창 출신인 이 당선인은 고려대 행정학과를 나와 한양대 도시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21회 행정고시 합격해 초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제12대 건설교통부 차관, 제2대 세종특별차지시장 등을 지냈다.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가 13일 오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확실시 되자 부인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가 13일 오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확실시 되자 부인을 비롯한 지지자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다음은 이춘희 후보의 당선소감 

대한민국 1번지, 행정수도 세종!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먼저 깨끗한 정책선거를 통해 좋은 경쟁을 펼쳐주신
송아영 후보, 허철회 후보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 4년, 세종시 완성을 위해 혼신을 바치겠습니다.
행정수도 개헌부터 어린이 전문 병원·도서관 건립, 로컬푸드와 청춘조치원 2, KTX 세종역과 편리한 대중교통, 스마트시티 건설, 상가공실대책과 중앙공원 조기 완성 등 저의 약속뿐만 아니라 다른 후보들의 좋은 공약도 포함해 이행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저는 세종시 앞에 놓여있는 많은 과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해결하고 싶습니다. 시민들이 자유롭게 시정에 참여하고 마을문제를 주민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시민주권특별자치시를 만들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높은 뜻을 받들며 일로써 보답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이춘희 (세종시장 당선자) 올림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