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밤 11시 현재 59.9% 득표..2위와 24.9%p 차

 

오세현 더불어민주당 아산시장 후보가 13일 밤 11시 당선이 확실시 되자 지지자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오세현 더불어민주당 아산시장 후보가 13일 밤 11시 당선이 확실시 되자 지지자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6.13지방선거 아산시장 선거에서 오세현 더불어민주당 아산시장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됐다.

13일 밤 11시 현재 26.1% 개표된 가운데 오 후보가 1만9894표(59.9%)로, 1만1604표(35%)에 그친 이상욱 한국당 후보를 제치고 당선을 확실시 했다. 유기준 바른미래당 후보는 1696표(5.1%)를 득표했다.

당선이 확실시 되자 오 후보는 “보내주신 시민의 지지와 응원을 잊지 않겠다”며 “모든 역량을 쏟아내 50만 시대 더 큰 아산, 시민이 행복한 아산, 시민의 삶이 나날이 나아지는 더 큰 성장을 이루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평화와 번영의 새 시대가 열리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 아산의 지방정부가 새 역사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 후보의 5대 공약으로는 ▲임기 내 일자리 5만개 창출 ▲도시개발재생을 통한 고품격 정주여건 마련 ▲도로·철도·주차장·공공디자인 등 쾌적한 도시조성 인프라 구축 ▲문화·예술·놀이 등 복합기능 아산문예회관 건립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 대책 추진 등이 있다.

다음은 오세현 후보 당선소감

존경하는 아산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돌이켜보면, 길고도 험난한 길이었습니다. 정치 초년생으로 의욕이 앞서다 보니 힘도 들었습니다.

그렇게, 몸과 마음이 지쳐갈 때마다 저를 지탱해 주고 일으켜 세워준 분들이 있었습니다.

33만 아산의 어머니, 아버지, 이웃과 친구들이었습니다. 부족한 저를 든든하게 지켜준 선거운동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었습니다. 경선 때부터 함께 경쟁하고 도우며, 지지와 격려를 보내준 당원 동지들이었습니다. 그리고 본선에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신 경쟁 후보들이었습니다.

이제 평화와 번영의 새 시대가 열립니다. 더 큰 아산, 더 행복한 아산의 새 시대도 막을 올립니다.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 그리고 아산의 지방정부가 새 역사를 열어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저에게 보내주신 아산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응원, 잊지 않겠습니다.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쏟아내 50만 시대 ‘더 큰 아산’, 시민이 행복한 아산, 시민의 삶이 나날이 나아지는 ‘더 큰 성장’을 이루겠습니다.

2018년 6월 13일

아산시장 당선인 오세현 올림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