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치며 배우는 교육기부, 내 손으로 만드는 착한 장학금'

대전YMCA는 오는 18일까지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 11기 단원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한국YMCA전국연맹과 함께하는 폴라리스 봉사단은 전국의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용돈관리와 소비, 금융에 관련된 교육을 진행하는 대학생 봉사단이다.


모집대상은 학자금 대출이 있거나 저소득층, 다문화 대학생들을 1순위 대상으로 하며, 일반대학생은 2순위 대상으로 참가할 수 있다. 모집지역은 대전, 서울, 수원, 인천, 대구, 광주, 울산, 부산/양산 총 9개 지역을 통해 이루어지며, 오는 6월 18일까지 아이러브폴라리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폴라리스 봉사단에 선발된 단원들은 2018년 7월부터 8월까지 경제금융교육 및 시연, 통합발대식을 통해 사전 강사양성과정에 참여 후, 2018년 9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총 6개월동안 지역의 초‧중‧고교를 통해 ‘찾아가는 어린이 청소년 경제금융교실’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폴라리스 11기로 선발되어 성실하게 활동한 단원들에게는 활동 종료 후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활동인증서가 발급되며 15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대전YMCA는 폴라리스 경제금융봉사단과 함께 어린이・청소년들에게는 올바른 경제적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경제금융교육을 제공하고, 학자금으로 생활이 어려운 대학생들에게는 교육기부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여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노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