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뉴스-대전교육청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공동캠페인]

대전가수원초가 8일 알뜰마켓을 운영했다.
대전가수원초가 8일 알뜰마켓을 운영했다.

대전가수원초등학교는 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학교 양지관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교생과 학부모가 참여하여 자원 순환과 나눔 실천을 주제로 한 ‘가수원 알뜰마켓’을 운영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2년차를 맞이하고 있는 가수원초등학교는 11일 ‘You In I (너와 나는 한마음) 교육복지의 날’을 맞아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확산과 환경 교육 및 경제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가수원초 학생들은 ‘가수원 알뜰마켓’ 참여를 위해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고사리 손에 아껴 쓰던 장난감과 책, 학용품, 의류, 생필품 등을 들고 등교했으며, 다른 친구들이 가져온 물건들을 구경하며 마켓에서 새로운 물건을 구입한다는 기대에 알뜰마켓 개장을 손꼽아 기다려왔다.

가수원초 강은미 학부모대표는 “우리 아이들에게 자원에 대한 소중한 마음과 친구들과 나눠 쓰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운영되어 감사하다”며 여러 학부모들과 함께 자녀들이 가지고 온 물품을 정리하고,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는 등 가수원 알뜰마켓 운영을 지원했다.

가수원초 유명의 교장은 “가수원초등학교 6백여 명의 학교 구성원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여 단합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의 나눔 실천교육과 기부문화 확산은 물론 경제체험학습 등 보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