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 대상 실버요가와 댄스로 체력 증진시켜 농촌생활에 활력

청양군이 농촌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건강교육 프로그램이 호응을 받고 있다. 사진은 어르신들이 실버요가를 받고 있다.
청양군이 농촌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건강교육 프로그램이 호응을 받고 있다. 사진은 어르신들이 실버요가를 받고 있다.

청양군이 농촌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건강교육 프로그램이 호응을 받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2018 농촌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의  하나로 장평면 관현리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버요가·실버댄스 건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오는 7월 31일까지 총 10회 동안 운영되는데 무리한 농작업으로 인한 잘못된 자세를 교정해 주고 근력운동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면서 삶의 활력을 되찾게 해 준다.

특히 이번 실버요가와 실버댄스는 남녀 노인뿐 아니라 몸이 불편하거나 젊은 부녀회원까지 다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첫 수업부터 큰 활기를 띠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관현리 주민 이은경씨는 “실버댄스나 실버요가는 배우기도 쉬운데다 하루 일을 마치고 함께 저녁도 먹고 이웃들과 같이 운동도 할 수 있어 더욱 즐겁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상규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의 어르신들도 생산적 사회활동 참여와 건강한 여가활동을 통해 마을의 공동체 회복에 신경써야할 때”라며 “행복한 노후뿐만 아니라 전통문화 전승 활동에도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