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씨가 점점 더워짐에 따라 건강을 챙기는 보양식으로 먹기 좋은 메뉴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 ‘꽃게’는 키토산이 있어 지방축적을 막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등 다이어터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비타민과 칼슘, 필수 아미노산, 타우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항산화 기능과 위장 소화기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꽃게와 같은 해산물을 맛보기 위해서는 해안가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주말이나 쉬는 휴일을 이용해 서울 근교 가볼 만한 곳으로는 제부도와 대부도도 많이 찾는 곳들 중 하나이다.  이 곳은 다양한 드라이브 코스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찾는 곳이며, 찾는 이들의 수요가 많은 만큼 제부도 가볼 만한 곳과 대부도 가볼 만한 곳을 오고 가는 길에 다양한 화성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이들 중 제부도 맛집 ‘호박돌’은 제부도에서 30년 전통의 간장게장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자연이 만든 천연 식재료를 사용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식재료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어 제부도 간장게장으로 입소문이 난 곳으로 방송에도 다수 나온 바 있는 곳이다.

제부도 맛집으로 추천되는 이곳의 간장게장은 호박소스를 이용하여 비린 맛을 잘 잡아주었고 숙성을 심하게 하지 않아 게살이 무너지지 않고 먹기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으로, 짭조름한 맛과 식감은 다양한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호박 간장게장이라는 명칭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돌솥밥이 함께 제공되어 찰진 윤기가 도는 밥과 숭늉이나 누룽지를 해 먹을 수 있어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고, 게장정식 외에도 영양굴밥정식과 바지락칼국수, 해물파전 등 다양한 메뉴들로 이곳을 방문하는 이들의 입맛을 공략했고 메뉴가 나오기 전 차려지는 푸짐한 반찬들은 모두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해 눈길을 끌고 있는 곳이다.

제부도 맛집으로 추천되는 ‘호박돌’의 관계자는 “우리 매장이 제부도를 들어가고 나오는 길목에 위치해 있어 많은 분들이 제부도를 가거나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들리신다.”며 호박간장게장과 돌게장은 포장판매도 하고 있어 어디에서나 맛 좋은 게장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