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가 다가오면서 많은 이들이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 그 중 여수는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와 함께 낭만을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여수에는 국내 최대 동백 숲인 오동도를 비롯해 화려한 조명으로 밤에 더욱 아름다운 여수 바다, 자연이 만든 기암괴석이 절경인 금오도 비렁길까지 산과 바다를 모두 경험할 수 있어 가족, 연인, 1인여행자 모두 만족하는 여행지이다.

아름다운 관광지 외에도 여수에는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자라난 농수산물을 활용한 맛집이 즐비하다. 그 대표적인 예가 생생정보통 여수 게장 맛집으로 소개된 ‘청정게장촌’이다.

전남 여수시 봉산동에 위치한 청정게장촌은 100% 국내산 식재료만 사용하는 식당이다. 각 계절마다 제철을 맞은 식재료를 사용하여 한상 푸짐하게 차려내는 곳으로 청정게장촌이라는 이름이 무색하지 않게 청정한 식재료 만을 사용해 입소문을 탔다. 여수 돌게장 원산지 허위 표기로 여러 식당들이 문을 닫았을 때도 청정게장촌만은 단 한번도 문을 닫은 적이 없는 정직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맛에 대한 이러한 노력으로 최근 KBS 2TV 생생정보통에 여수 맛집으로 공개되어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청정게장촌의 대표메뉴는 갈치조림 정식으로 남해안에서 잡은 국내산 갈치를 직접 손질하여 돌게를 끓인 육수를 양념장에 넣고 있다. 돌게를 끓인 육수로 인해 갈치조림의 맛에 시원함과 감칠맛이 배가된다. 또한, 간장 게장을 만들 때 양념에 바나나를 넣어 짠맛이 적고 은은한 단맛이 도는 청정게장촌만의 간장게장 맛을 내고 있다. 돌게장뿐만 아니라, 돌산갓김치 갓물김치 등 여수를 대표하는 먹거리들을 맛볼 수 있으며, 게장부터 젓갈까지 모두 포장과 택배 배송이 가능하여 방문객의 만족도가 높다.

청정게장촌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과 함께 방문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 분의 손님도 실망하시지 않도록 맛과 위생에 더욱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