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국수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요리 중 하나로 기본 칼국수부터 해물칼국수, 팥칼국수, 들깨칼국수 등 다양한 종류의 칼국수들이 우리들의 입맛을 즐겁게 하고 있다.

이 가운데, 물총조개가 들어간 칼국수를 즐길 수 있는 대구맛집 '조조칼국수'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이유는 무엇일까. 물총조개란 입에 넣고 씹으면 물총처럼 물이 튀어나와 물총조개라는 이름이 붙은 조개로 칼국수에 듬뿍 넣고 끓이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대구맛집 조조칼국수의 메뉴는 칼국수와 낙지파전, 물총탕의 단 세가지이지만 세가지 메뉴만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낙지파전에는 파보다 해물이 많이 들어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양의 해물을 즐길 수 있으며, 낙지뿐만 아니라 새우도 있어 해물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물총탕은 조개가 듬뿍 들어간 칼국수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술 한잔과 함께 물총탕을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만점인 메뉴로, 개운한 국물이 소주 안주로 일품이다.

조조칼국수는 현재 식사 시간이 되면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로 앞산에 가면 꼭 들려야 하는 필수코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비가 오는 날 혹은 칼국수가 땡기는 날, 이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