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암 환자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수술 받은 병원들의 병실 부족 문제 등으로 인해 암 수술이나 항암치료 전후에 암요양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수도 많아지고 있다.

요양을 위해 암치료병원 또는 요양병원, 한방병원 등을 선택할 때는 입원하려고 하는 환자에게 발병한 암에 맞춰서 식단 관리 및 시설의 최적화 등 전반적인 부분을 꼼꼼히 따져본 후 입원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암의 재발이나 전이를 막고, 항암과 방사선치료 이후에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환자가 암 발병 이후 느낄 수 있는 우울감과 무기력함 등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건강했던 때로 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암요양병원의 선택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서울 서남부권에 위치한 한신의원은 암 수술 전후 및 항암치료 전후 회복을 위한 의료기관으로써 암 환자들의 맞춤 케어를 위해 입원하기 적합한 환경으로 요양을 위한 기능도 갖추고 있는 병원 중 하나다.

친환경적 인테리어와 암 환자 맞춤 식단 등으로 기본적인 케어도 가능하며, 최신 장비로 고주파 온열암 치료장비, 페인 스크램블러(암통증치료), 비타민제, 면역주사 등이 있고 인근산책로로 개웅산 및 푸른숲이 인접해있어 도심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위치적으로 각 대학병원들과 협력이 이루어져 암 환자의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가족, 지인들의 방문이 쉬워 환자가 혼자라는 느낌을 받지 않고 심신의 안정을 취한 상태에서 병원 생활이 가능하다.

한신의원 유연각 원장은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암 수술의 성공률은 높아졌지만 수술 후 관리나 항암치료 전후 관리가 부족하여 암 환자가 암으로 인해서 느낄 수 있는 박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병원 내부에 오직 암환자만을 위한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가족이 보호해주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