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미술을 통해 아동부터 성인의 정서발달, 자기표현, 자아성장을 돕고 대인관계와 사회성향상 및 정서안정을 위한 심리상담기법을 학습할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등 23종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의 수강료를 무료지원 중이며, 효과적인 보육을 위해 국비지원 아이돌보미서비스 및 컬러링북과 색종이접기 등에 관심있는 자를 포함하여 자격증 취득으로 관련직무 역량강화와 취업 스펙업 희망자 등 누구에게나 무료지원하고 있다.

무료수강지원 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까지 완료할 경우 자동으로 지원대상에 접수되어 최대 3개 자격증과정까지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회공헌의 취지로 기획된 이번 무료지원은 육아·보육 국비지원(아이사랑카드, 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및 문화누리카드,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직업훈련 무료교육(실업자내일배움카드,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등 타제도의 지원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지원이 가능하다.

교육은 자격증종류별 4~6주 과정이며 수강신청부터 자격시험까지 100% 인터넷으로 진행되어 PC와 모바일 등으로 전국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직장인, 워킹맘, 주부일자리(경력단절여, 주부재취업) 및 고졸취업, 중장년취업(노인일자리), 투잡(부업) 관심자 등 누구나 경제적, 시간적 부담없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기소개서에 이력추가와 취업경쟁력 확보 등 효과적인 자기계발을 도모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교육청에 정식등록된 원격평생교육원(제267호)으로 자격기본법 제17조에 따라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을 교육하며, 경력과 실력을 갖춘 강사진과 체계적인 수강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유일한 위기심리상담사 자격과정을 개설 하는 등 독자적인 강의 콘텐츠를 구축하고 있으며, 시대와 사회에 필요한 신규강의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관계자가 밝혔다.

아이돌보미서비스는 시간제보육서비스로 여성가족부의 아이돌봄서비스 국비지원사업으로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보육비 부담으로 인해 아이돌보미서비스, 돌봄인구인구직서비스, 베이비시터 등 보육관련 사업과 한국잡월드, 키자니아, 키즈카페 등 관련 시설 등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교육원에서는 아이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신뢰 형성하는 방법 및 보육교사자격증 관심자에게 보육업무 시 활용되는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자격증 등을 무료로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컬러링북은 색연필 등으로 밑그림 도안에 색을 칠하기 위한 책으로 취미활동 및 심리안정을 위한 어른용 색칠공부로도 사용되고 있다. 컬러링북과 함께 어른들의 스트레스해소법으로 색종이접기 모음집도 각광받고 있으며, 꽃, 동물, 공룡 등 쉬운 단계부터 어려운 단계까지 어른용 색종이접기가 있다. 컬러링북과 색종이접기는 최근 성인들에게도 인기가 있지만 특히 아동에게 감각신경자극으로 정서발달과 창의력 키우기 등에 효과적인 도구이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는 미술심리상담사 외에 모래놀이·만다라놀이·동화놀이 등으로 발달장애(ADHD, 자폐증, 틱장애)증상의 치유를 돕는 아동심리/놀이심리상담사, 음악으로 불면증, 기면증, 만성피로 등 수면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이 있다. 또한 인지행동치료, DISC(디스크)행동유형검사,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으로 우울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PTSD(외상후스트레스장애) 등의 치료를 돕는 인지행동/분노조절상담사 과정과 청소년들의 교내 폭력예방을 위한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 등이 있다.

교육원에서 교육 중인 지도사 과정에는 아동의 언어습득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 국회도서관, 시립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등에서 독서교양강좌의 강사직에 활용되는 독서지도사, 사회복지 및 아동청소년발달센터 등에서 자신감 키우기와 스스로 학습법 등을 지도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를 비롯하여 학원과 공부방 창업에 활용되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위 자격증은 보건복지부 바우처 서비스시설, 육아종합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취업에 사용되며, 심리상담센터, 수면클리닉센터, 부부상담클리닉 등 상담시설 및 국공립 어린이집(유치원), 놀이방 등 아동교육시설 취업과 개업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에 교육원에서 관련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구인구직사이트(워크넷, 커리어넷, 사람인)의 관련 일자리정보와 롯데마트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교육강사 지원방법 및 비즈폼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관계자는 “큐넷의 국가전문자격증, 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기술자격증,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의 사회복지사자격증, 국시원의 간호조무사자격증, 국립국어원의 한국어교원자격증 관심자와 복지넷,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를 통해 경력을 쌓고자 하는 취준생 등 모두에게 이번 무료지원이 취업 시 가산점 획득과 본인만의 이색이력 어필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