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식 시장에 '소확행' 바람이 불고 있다. 작년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면서 소비하는 태도, ‘욜로(You Only Live Once)’에 이어 최근 트렌드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인 소확행이다. 외식 물가 상승으로 식비를 비롯한 모든 지출을 줄이는 분위기지만, 한편으로는 소확행 트렌드 영향으로 만족감에 무게가 실리며 프리미엄 먹거리를 찾는 소비 현상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교대역 맛집 ‘인기명’은 고급 메뉴로 꼽히는 전복, 랍스터 등을 넣은 조개찜을 메인으로 하는 곳이지만, 부담되는 외식 물가에도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며 꾸준한 사랑을 얻고 있다. 조개찜 맛집이라고 한다면 무엇보다 해산물의 신선도가 맛의 핵심으로 꼽힌다. 교대 인기명 매장 내에는 수족관이 있어 매일 신선도를 체크해 품질이 좋은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음식, 매장 분위기 등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선사하는 교대 인기명은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기는 이색적인 메뉴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교대 데이트 장소로는 물론 서울 교대역 부근 직장인들에게 알짜배기 회식 맛집, 모임 공간으로 알려지며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서초 맛집 인기명의 대표적인 메뉴는 KBS ‘생생정보’를 통해 두 번이나 소개된 조개갈비찜. 11종의 다양한 한약재를 넣고 우려낸 육수에 신선한 전복, 가리비, 키조개, 오징어, 낙지 등이 들어간 조개찜과 두툼한 갈빗대를 가진 소갈비가 통으로 들어간 소갈비찜이 철판에 한 데 담겨 나오는 메뉴로 서초동 조갈찜이라는 별칭도 붙었다.

조갈찜 위에 랍스터를 얹은 더욱 프리미엄화 된 서초역 맛집 메뉴도 있어 교대 회식 메뉴로 인기가 높으며, 근처 직장인들에게 손님 대접을 하기에도 좋은 비주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도 꼭 가봐야 할 교대 맛집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교대 조개갈비찜 인기명 관계자는 “싱싱한 식재료로 부드러운 식감과 쫄깃한 식감을 고루 즐길 수 있어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아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는 데 성공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조개갈비찜을 즐긴 뒤, 볶음밥이나 칼국수 사리를 추가해 이용하면 더욱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이로 인해 20~30대의 젊은 소비자들의 방문이 많은 것은 물론, 각종 서초동 모임 장소와 회식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어 앞으로도 넓은 홀과 주차장 완비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맛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