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르별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공유 “Daejeon & 컬쳐고리 개설”

박성효 후보가 5일 다양한 문화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Daejeon & 컬쳐고리’ 구축을 발표했다. 박성효 후보 측 제공.
박성효 후보가 5일 다양한 문화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Daejeon & 컬쳐고리’ 구축을 발표했다. 박성효 후보 측 제공.

박성효 자유한국당 대전시장 후보가 5일 기관별, 장르별로 분산된 다양한 문화정보를 쉽고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Daejeon & 컬쳐고리’ 구축을 약속했다.
 
박 후보 측에 따르면 ‘Daejeon & 컬쳐고리’는 예술, 공연, 전시, 방송, 체육, 관광, 출판, 유산, 디자인, 게임 등을 통해 창출되는 다양한 문화정보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분석 및 지능정보기술을 융합한 혁신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박 후보는 “우리나라 4차산업혁명 경쟁력은 2017년 기준 세계 19위로 미국과 유럽 등에는 뒤쳐저 있고 중국에는 추월당하는 상황”이라며 “4차산업의 특징 중 한 가지는 융합이다. 문화공유 플랫폼을 개설하고, 다양한 정보교류를 도모해 문화산업 활성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우선 3억원을 투입, 빅테이터 활용 문화정보 공유를 위한 초연결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메일 주소와 유사한 식별ID를 등록해 기관별 문화 정보를 수평적으로 공유, 정책 검색 및 빅데이터 분석을 보다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박 후보측의 설명이다.

또 문화예술, 문화유산, 산업, 체육, 관광 등 문화정보 생성 및 유통시스템도 마련, 관련 일자리도 창출하겠다는 구상이다.

박 후보는 “문화 기반 4차산업혁명 허브도시 구현을 위해 문화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지자체 행정-교육의 연계’도 확대할 계획”이며 “특히, 지역에서 제작‧출시된 온라인게임을 e-스포츠 종목으로 선정, 게임대회 개최 등 게임산업 활성화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