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시장 후보 끝장토론 무산' 긴급기자회견... "강력 대응하겠다"
“허태정은 ‘도덕적 해이와 무능의 결합체” 맹비난

남충희 후보가 4일 대전시장 후보 간 끝장토론이 무산된 것에 대해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박성효 자유한국당 후보의 책임을 물으며 맹비난했다.
남충희 후보가 4일 대전시장 후보 간 끝장토론이 무산된 것에 대해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박성효 자유한국당 후보의 책임을 물으며 맹비난했다.

남충희 바른미래당 대전시장 후보가 4일 각 당 대전시장 후보 간 끝장토론이 무산된 것에 대해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박성효 자유한국당 후보의 책임을 물으며 맹비난했다.

남 후보는 이날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민주주의의 주인은 시민”이라며 “하지만 시민들의 건강한 판단을 돕기 위한 정보를 차단한다면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 결과는 왜곡된다”고 토론회 불참을 통보한 각 후보들을 향해 포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그는 “지속적인 정책토론 불참은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훼손”이라며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150만 대전시민의 알 권리를 무시한 패권정당 후보의 오만함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할 것임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 자리에서 그는 “허태정 후보는 ‘대전의 안희정이요. 제2의 권선택”이라며 “도덕적 해이와 무능의 결합체”라고 맹비난했다.

남 후보는 “(허태정 후보는) 4년 내내 전국 시도운영평가 최하위권에 맴돌며 대전 경제를 정체기를 넘어 쇠퇴기에 빠지게 했던 장본인”이라며 “정부가 남북정상회담의 기조로 갖고 나온 평화, ‘새로운 시작’을 지방선거에 방패막이로 쓰는 것 외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지방자치를 기만하는 구호”라고 지적했다.

또 “(허태정 후보의) 족지결손 의혹과 병역기피 의혹, 장애등급 부여에 대한 의혹, 아파트 특혜분양가 의혹 등은 조금도 해소되지 않았다”며 “허 후보가 묻지마 투표에 의해 당선된들 임기 내내 그 의혹들에 대한 해명에 급급해 시정은 뒷전일 것이다. 4년 후 그가 어디에, 어떤 모습으로 있을지 짐작하기조차 어렵다”고 주장했다.

한편 남충희 후보는 지난달 9일 대전경제를 살리기 위한 대전시장 후보 끝장토론을 제안한바 있다.

이후 각 정당 시장후보 측 실무추진단은 토론과 관련한 준비를 진행했지만 지난달 31일 허태정 후보 측에서 토론회 불참을 통보했고 이어 박성효 후보도 지난 2일 불참을 통보, 사실상 토론회의 무산을 알렸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