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공동선언실천남측본부 등 지역 4개 통일단체와 통일정책 공유
“남북교륙협력 민관 거버넌스 구축”

허태정 후보가 1일 자신 선거사무소에서 대전지역 4개 통일단체와 통일정책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태정 후보 측 제공.
허태정 후보가 1일 자신 선거사무소에서 대전지역 4개 통일단체와 통일정책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태정 후보 측 제공.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가 1일 자신의 선거서무소에서 대전지역 4개 통일단체와 통일정책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측은 지난 4월27일 판문점에서 개최된 남북정상회담의 성과인 판문점 선언을 적극지지 이행해 나가고, 한반도 평화번영과 통일실현을 위한 통일정책 실현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협약서에 따르며 대전은 과학기술의 대표도시로서 남북 화해와 협력으로 과학기술 교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방면적인 노력을 하고, 남북교류 협력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키로 했다.

또 남북교류협력 사업과 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시민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통일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위해 ‘대전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를 재정비키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시민통일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시민 통일강사단 양성 등 전문성을 높이고 활성화하는데 노력하고, 시민참여형 통일행사를 적극 지원키로 했다. 이를 위해 ‘대전시 통일교육지원 조례’를 재정비하고 활성화한다는데 양측은 뜻을 같이했다.

한편, 이날 허 후보와의 협약에 참여한 곳은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대전본부, 우리겨레하나되기대전충남운동본부, 새로운100년을여는통일의병대전충청본부, 평화통일교육문화센터 등 4개 단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