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시니어클럽(관장 김문규)은 25일 전문서비스제공사업 ‘노인놀이치료’ 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노인놀이치료’ 교육은 지난 10일부터 25일까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놀이치료 이론적 배경 교육, 음악, 언어, 전통놀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한국노인놀이치료협회 강사들의 열정적인 강의와 함께 열띤 실습과 나눔, 토의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국에서 처음 실시된 이번 교육은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무척 높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 관내 요양시설 등을 대상으로 노인놀이치료 수요 조사 중에 있으며 교육을 수료한 어르신 38명은 내달부터 노인놀이치료 봉사활동에 나서게 된다.

이날 수료한 참여자는 “나 자신의 잠재 능력을 개발하여 내 또래의 노인들을 위한 봉사자로서 일할 것을 생각하니 가슴이 매우 설렌다. 교육을 받는 동안 무척 즐겁고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대덕구시니어클럽 김문규 관장은 “노인놀이치료는 건강한 노인들의 치매예방, 인지기능의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프로그램 일뿐만 아니라 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이 치매, 우울증, 중풍 등 노인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놀이 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재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노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자신의 삶에 대해 가치와 보람을 느끼게 할 수 있다. 앞으로도 전문가 양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노인복지 증진은 물론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