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올 창의력 신장 관련 직무연수' 가져
세종시교육청,'올 창의력 신장 관련 직무연수' 가져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8.05.2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 데이터 기반 교사대상 메이커교육

 

24일 '2018 창의력 신장 미래 메이커교육 직무연수'에 참가한 교원들이 연수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24일 '2018 창의력 신장 미래 메이커교육 직무연수'에 참가한 교원들이 연수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연구원이 25일부터 이틀간 북부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중등 교원 22명을 대상으로 '2018 창의력 신장 미래 메이커교육 직무연수'를 갖는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시행에 따라 교사들에게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4차 산업혁명 및 융합시대에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Maker) 육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직무 과목으로는 ▲오픈 솔루션 개발 및 미래 체험  ▲스마트 팜 개발Ⅰ(사물인터넷 개발 환경 이해) ▲스마트 팜 개발Ⅱ(S4A 개발 환경 셋팅 및 코딩) ▲스마트 팜 개발Ⅲ(구글 차트 연동)  ▲스마트 팜, 서버 개발 Ⅱ(실시간 모니터링) ▲서버 개선 및 응용 방안 등 총 6개 과목이 설계됐다.

이번 연수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 데이터(Big data) 등 강의를 기반으로 한 실습 중심의 연수를 설계하여 실제 사용 가능한 시제품 제작을 통한 창의적 기술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고 학생 지도 능력을 신장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김상학 원장은“앞으로도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지배하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속성을 이해하고 가상물리시스템 제어 기능을 함양시킬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