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서 열려...스스로 탐구하는 세종과학교육 실현

 

24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서 펼친 '제6회 세종과학탐구실험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24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서 펼친 '제6회 세종과학탐구실험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세종시교육청이 24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서 펼친 '제6회 세종과학탐구실험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6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14개 학교를 대표하여 총 14개 팀이 2인 1팀을 이뤄 출전했다.

대회는 학교에서 익힌 과학전반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제시된 실험주제에 대해 학생들이 창의적, 탐구적 실험활동을 거쳐 그 과정을 풀어내고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하여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1개 팀은 세종시를 대표하여 오는 9월에 예정된 전국과학탐구실험대회(회장 권치순)에 참가하게 된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우리교육청은 학생들이 과학적 문제해결을 위한 의사소통 과정을 통해 미래세대가 필요로 하는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학생들에게 과학적인 문제 해결방법의 터득과 탐구 실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