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5대 핵심 공약 발표회 개최

박용갑 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청장후보가 23일 오전 대전 중구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대 공약발표를 하고 있다.
박용갑 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청장후보가 23일 오전 대전 중구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대 공약발표를 하고 있다.

박용갑 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청장 후보가 23일 ‘살림 잘하는 구청장’ 슬로건을 내걸고 구민회관 건립 등 5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유천동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중구는 대전을 만드는 엄마도시다”며 “3선 구청장이 되면 정이 듬뿍 담긴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5대 핵심 공약으로 △1000석 규모 구민회관 건립(서대전 커뮤니티센터) △뿌리공원 2단지 조성 △옛 충남도청 뒷길 독립운동가의 거리 조성 △어린이 공동돌봄센터 설치 등 안전하고 편안한 복지환경 조성 △미세먼저 저감정책 발굴 추진 등 깨끗한 중구 만들기를 약속했다.

특히 그는 구민회관 건립 계획에 대해 “그동안 중구가 주관하는 행사에 공간이 없어 서구 배재대나 충남대 정심화홀을 고민하는 등 아이러니한 현상이 발생했다”며 “이제 해당 사업 부지(서대전광장)는 대전시 소유가 됐다. 그 곳에 구민회관을 짓게 되면 중구 주민들뿐만 아니라 대전의 작은 문화예술 단체도 이곳에서 공연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공약발표회에 참석한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에게 중구에 구민회관 건립과 노인복지관 건립을 요청했다.

허태정 후보는 “박 후보의 요청 사항은 지역의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제안한 것이기 때문에 하나하나 잘 반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