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공약 발표 기자회견
"한국당도 보궐선거 비용 거론할 만한 입장 아니야"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가 23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이인제 자유한국당 충남지사 후보의 공세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가 23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이인제 자유한국당 충남지사 후보의 공세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이인제 자유한국당 충남지사 후보의 지속된 공세에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가 직접 입을 열었다.

양 후보는 23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여성·체육·국방산업 분야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피하거나 주저할 이유가 없다”면서도 “무슨 근거로 맞짱토론을 제안하는지 잘 모르겠다. 정식 요청도 없었고... 다만 언론사 방송사 토론 등이 있는데 거기에다 더 플러스 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라고 회의적 입장을 밝혔다.

앞서 이 후보 측은 양 후보를 상대로 ‘맞짱토론’ 제안과 ‘천안병 보궐선거 비용 부담’ 등의 문제를 지적한 바 있다.

천안병 국회의원 보궐선거 비용 문제에 대해서는 “박근혜 정권 탄핵으로 대선도 일찍 치르게 한 쪽에서는 그런 말 할 자격이 없다. 또 자유한국당에서도 이철우 의원이 경북지사에 출마한다. 재보궐선거 문제에 대해 주장할 만한 입장이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또 “이번 충남지사 선거는 충남을 위해 준비된 후보, 경선을 통해 충남도민이 선택한 후보를 선택할 것인지, 아니면 갑자기 여의도에서 내려온 후보를 선택할 것이냐를 판단하는 선거”라고 이 후보를 겨냥했으며 “문재인 정부와 협력해 충남발전을 이끌 수 있는 후보는 단언컨대 양승조 임을 꼭 기억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양 의원은 이날 ▲아동수당 10만 원 추가 지급 ▲충남여성회관 설치 ▲천안 중심 전국 규모 3·1운동 100주년 기념 행사 추진 ▲체육지도자 처우개선 및 골볼팀 창단 지원 ▲육군사관학교 충남이전 추진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