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와 일반상가의 투자수요를 대체할 상품으로 단지 내 상가가 각광받고 있다. 단지 내 상가는 일반 상가에 비해 투자에 부담이 적고,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 하다는 평가 때문이다. 아울러 자체적인 고정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안정성 측면에서 유리하다는 의견도 존재한다.

업계에는 단지 내 상가의 인기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밝힌 바와 같이 아파트 투자 대체상품으로 주목받고 있고, 다른 상가보다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시흥배곧 대방노블랜드 1차 단지 내 상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배곧4로 B6 블록에 위치한 해당 상가는 시흥배곧 대방노블랜드 1,089세대의 고정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시흥배곧 대방노블랜드 단지 내 상가는 단지내 수요를 독점할 수 있는 상가”라며 “꾸준한 임대수요와 고정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로부터 인기가 높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시흥배곧 대방노블랜드 단지 내 상가는 지상1~지상2층, 전용면적 32.4~39.6㎡, 총 18개 점포 규모로 구성됐다. 지난해 분양 완료된 시흥배곧 대방노블랜드 1차의 총1,089세대의 수요를 독점 할 수 있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고 있고 정부 부동산 대책 발표로 투자처를 잃은 투자자들이 비교적 안정적인 단지 내 상가로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단지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고 가격도 다른 상가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으로 단지 내 상가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대방건설이 분양하는 시흥배곧 대방노블랜드 1차 단지내 상가 분양은 5월 26일 공개입찰로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