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 더 큰 성장, 반드시 만들어 나갈 터"-

더불어민주당 최홍묵 계룡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최홍묵 계룡시장 후보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계룡시장에 출마하는 최홍묵 후보에게 계룡시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한 방안, 그리고 정치철학과 향후 시정 운영 방향 등에 대해 들어봤다.<편집자 주>

-출마의 변

더불어민주당 계룡시장 후보 기호1번 최홍묵입니다.

세상은 급변하고 있고, 계룡시 역시 세계군문화엑스포, 이케아 입점이 이루어지는 2020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인구 7만의 자족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입니다. 풍부한 경험보다 좋은 아이디어는 없다고 말합니다.

큰 변환점을 맞은 계룡에는 노련한 운전수가 필요합니다. 사람이 모이고, 돈이 도는 대한민국 중부권 신경제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그리고 계룡시민과 최홍묵이 함께 계룡시의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그 동안 활동은

계룡시와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1998년 계룡시로 승격의 근거를 만들어 실현시켰고, 계룡시장으로써 계룡시가 승격 후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근간을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지난4년 저는 계룡 시정을 맡으면서 계룡의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주춧돌을 하나하나 착실하게 쌓아왔습니다. 계룡시와 저 최홍묵이 계룡시 승격 이후 또 다른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케아 입점, 세계군문화엑스포 유치, 국방산업단지 유치, 향적산 매입과 국비 유치로 치유의 숲을 조성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습니다. 최홍묵과 계룡시는 새롭게 변화할 것입니다.

-지역의 현안 및 해결방안은

계룡시는 시 승격 이후 최대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4년간 어떻게 시정을 운영하느냐에 따라 계룡시는 인구 7만의 자족도시, 중부권 신경제중심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케아 입점에 따른 연계산업 유치와 지역상권과의 상생방안 모색, 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적인 개최, 유입 인구의 체류시간을 늘려줄 관광형 산림치유센터, 새로운 도시디자인, 그리고 또 다른 성장동력으로써 국방산업단지와 6차산업인 스마트팜 등 종합적인 정책 연계가 절실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계룡시를 가장 잘 아는 노련한 운전수가 필요합니다. 계룡시 전체를 보고 미래를 그려온 최홍묵이 할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경쟁력은

계룡시정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경륜, 그리고 비전과 가치관이 최홍묵의 경쟁력입니다.

대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는 계룡시를 전체적으로 보고, 정책적인 연계 지점을 찾아 중앙정부에 요구할 것을 요구하여 얻어낼 수 있는 사람은 최홍묵 뿐이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가 강조한 자치분권시대를 계룡시에 실현할만한 경험과 비전을 가졌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 일 것입니다.

-타 후보에 비해 내세울 만한 자신의 장점은?

어떠한 의견이나 행동을 존중할 줄 아는 신사다움이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행정은 정치와는 또 다르게 조율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가장 긍정적인 방향의 정책을 실현시키는 것이 행정가가 할 일입니다.

그리고 행정가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이 신사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율에 있어 한쪽을 뭉개거나 이기려한다면 기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신사다움으로 서로간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방향을 수정한다면 새로운 답안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정치적 목표와 가치관은

정치적 목표나 가치관이 아닌 계룡시와 계룡시민을 평생 사랑해온 시민으로써 계룡시를 중부권의 신경제중심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4년 숨가쁘게 일을 하고, 결실을 맺었습니다.

가구 공룡으로 불리우는 세계적 기업 이케아 입점, 세계에 계룡시의 위상을 알릴 수 있는 세계군문화엑스포를 기회로 국방산업단지, 제6차산업 스마트팜 등 성장동력을 싣는다면 계룡시는 인구7만의 자족도시로 급성장 할 수 있습니다. 계룡시의 더 큰 성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계룡시의 성장만이 저의 목표이자 가치관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최홍묵 계룡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최홍묵 계룡시장 후보

▲최홍묵 후보가 걸어 온 길

●학력

도곡초등학교 졸업
대전동중학교 졸업
대전상업고등학교 2년 중퇴(명예졸업)

●경력

전)재향군인회 두마면 회장
전)계룡출장소 의용소방대장
중부대학교 명예정치학 박사
전)제3대 논산시의회 의원
전)제4대 논산시의회 전반기 의장
전)계룡시장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