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총장 김기영)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전국 150명의 우수고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고교생 과학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15회째로 다양한 과학실험과 체험 프로그램 제공으로 잠재적 공학 인재를 발굴하고,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캠프 첫날인 18일 오후에는 고교생들이 코리아텍의 최첨단 공학 장비 견학과 우수시설 투어에 이어 9개 학부와 전공별로 조를 나누어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은 ▲태양전지를 이용한 자동차 키트 만들기(기계공학부), ▲교육용 로봇과 메카트로닉스 공학(메카트로닉스공학부), ▲아두이노를 활용한 센서 제어(전기·전자·통신공학부) ▲인공지능(AI)과 나의 미래(컴퓨터공학부), ▲종이로 의자 만들기(친환경 디자인 체험)(디자인), ▲목재를 이용한 건축 3D 입체 조형(건축), ▲태양광 및 신재생 에너지(신소재), ▲아스피린 합성과 산염기 적정(응용화학),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자세(산업경영학부)특강 등이었다.

19일 오전에는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사이언스 골든벨(과학 관련 ○× 퀴즈)’와 더불어 코리아텍 재학생 홍보대사들과 함께 하는 ▲문화행사 프로그램과 ▲동아리공연, ▲소감문 작성 등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