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논산시장 후보-

이창원 바른미래당 논산시장 후보
이창원 바른미래당 논산시장 후보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바른미래당 소속으로 논산시장에 출마하는 이창원 후보에게 논산시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한 방안, 그의 정치철학은 물론 향후 시정 운영 방향 등에 대해 들어봤다.<편집자 주>

-출마의 변

제가 바라보는 민선5기와 민선6기의 평가는 황명선시장이 민생의 현실을 살피지 못하고 잦은 외국출장과 많은 문화공연으로 민심이 떠났다고  생각합니다.

황 시장 취임이 후 논산시 인구는 지속적으로 감소, 지난 해 말 현재 4000여명 줄어든 것을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대로 방치하면 논산시민의 생활은 점점 더 어려워질것으로 판단되므로 제가 시장을 하면 타후보 보다도 더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활동상황은

지난 2012년 새누리당후보로 논산·계룡·금산 지역구에서 국회의원에 출마했다 낙선한 뒤 대우증권㈜ 상임감사로 근무 후 퇴직, 현재는 세무회계사무소 대표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논산지역의 현안 및 해결방안은

가장시급한 문제점은 지속적으로 인구가 줄기 때문에 논산의 경제가 점점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문제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구를 늘리는 정책이 시급하다고 판단에 따라 탑정호 주변에 인구 5만의 행정타운을 조성하겠습니다.

세종시의 행정수도 이전계획에 따라 관련 유관기관들을  이전 유치부지를 확보하고 대규모 주거타운을 만들어 상주 인구를 늘리겠습니다.

아울러 천혜의  자원인 탑정호 주변에 호텔과 연수원, 위락시설 등 관광지를 조성해 관광객들 유치를 통한지역경제 활성화와 화지시장 등 재래시장까지 많은 사람이 모이도록 신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차별화된 경쟁력은

차별화된 정책공약으로 인구5만의 행정타운건설, 도시가스공급, 무료시내버스 운행, 고교무상급식 실시, 치매전문병원 건립, 드론이용항공방제산업 등 지역주민이 피부로 느낄수 있는 현실성있는 정책이라고 생각 합니다.

-타후보들에 비해 내세울만한 자신의 장점을 꼽는다면

저는 국가공무원으로써의 행정경험은 물론 대학에서 겸임교수의 정직함, 그리고 당협위원장의 정당생활 경력, 또 세무사의 생활경제, 대기업 상임감사의 전문성 등이 다른 후보가 갖지 못하는 저 자신만의 장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또 논산시장은 예산을 집행하는 기관장입니다. 평생을 회계흐름의 검사하고 조사 하는 감사역활을 천직으로 알고 살아온 저로써는 타 후보가 갖지 못한 큰 장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정치적 목표와 가치관은

저는 새누리당 당협위원장(논산·계룡·금산)을 역임한바 있고  현재는 바른 미래당 지역위원장(논산·계룡·금산)으로써 논산시장선거에 출마 하고 있습니다. 저의 현재  정치적목표는 보수와 중도의 통합이며 이번 6.13지방선거가 끝나면 새로운 정계개편이 예상됩니다. 

미래 정치적목표는 남북관계의 개선되면  진보와 부수의 이념적대결은 종지부를 찍어야 하고,   정치권은 하루 빨리 구정치에서 벗어나 새로운 정치, 정책으로 승부를 거는 정당이 태어 날 것을 기대해 봅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은

사람의 가치를 인격이라고 합니다. 인격은 그 사람의 능력, 열정, 가치관을 곱하여 결정 됩니다.

누구나 능력, 열정은 양의 수이지만 가치관은 음의 가치관도 있어서 그 사람의 가치관이 어떤가에 따라 결과물은 천차만별입니다.

논산시장은 논산시의 경영자 입니다.

따라서 시장이  어떤가치관과 어떤 마인드로 시정을 운영하느냐에 따라 논산의 미래가 달려 있다고 합니다.

바른미래당 이창원 논산시장 후보
바른미래당 이창원 논산시장 후보

-이창원 후보가 걸어온 길

●학력

상월초등학교 졸업
공주중학교 졸업
공주고등학교 졸업
강남대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장책대학원 졸업(경제학석사)

●경력

현)바른미래당 지역위원장(논산·계룡·금산) (현)
현)세무회계사무소 대표
전)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석사)23대 교우회장
전)새누리당 당협위원장(논산·계룡·금산)
전)대우증권 상임감사
전)강남대학교 겸임교수
전)국세청 공무원(전)

●수상

자랑스런 감사인상 은상 수상(한국감사협회)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