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도 ‘고령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 인구의 경제적인 문제가 사회적으로 더욱 대두되고 있다. 노인의 경제적 빈곤, 독거노인의 자살률 증가 등의 부정적인 실태는 우리에게 더 이상 낯선 이야기가 아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노후까지 미리 대비하며 경제활동을 하는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단적인 예로 노후 연금이 보장되어 안정적인 직업으로 손꼽히는 공무원의 인기가 젊은 세대에서 폭발적이다. 2018채용 9급 공무원 시험의 경우 경쟁률이 전체 평균 14대1, 인기 분과의 경우 37대1까지 치솟아 큰 관심을 받았다.

같은 맥락으로 중장년층 사이에서는 현안에 의한 투자를 통해 다소 적은 실투자액으로도 연금과 같은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받을 수 있는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1인가구의 증가추세로 인해 오피스텔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며 정부는 이에 따른 오피스텔 전매제한 등의 규제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 2신도시에 위치한 '대방디엠시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방디엠시티'는 대방그룹에서 지원하는 임대수익보장제를 통해 안정성을 더욱 높이고, 오피스텔의 인기에 브레이크를 거는 요소인 전매제한까지 피함으로 인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임대수익보장제란, 2년, 5년 동안 월 임대료를 보장하여 임대수익을 누릴 수 있는 제도로 계약자는 임차인을 구하지 못하더라도, 보장금액보다 낮은 월세로 계약을 할 경우 차액만큼을 보장받을 수 있다. 자세하게 살펴보면 원룸(단층)의 경우 2년간 월 81만원 또는 5년간 월 66만원의 보장제를 고객이 선택 할 수 있으며, 원룸(복층)의 경우 2년간 월 93만원 또는 5년간 월 76만원의 보장제를 선택 할 수 있다. 

먼저 ‘대방디엠시티’ 오피스텔은 동탄테크노밸리,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경계 부근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가 기대된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이미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지역 기업과 외국인 투자기업 등이 연계된 업무시설이 입주 중에 있으며, 그린파워, 모베이스 등이 입주 예정이다. 또한 인근에는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와 대형 종합병원인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이 있어 직장인 수요를 대상으로 배후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우수한 교통망도 눈에 띈다. 작년 12월에 개통된 SRT동탄역을 이용하면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10분대 도착이 가능하며, 단지에서 경부고속도로 기흥IC,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인근에는 이마트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CGV동탄 등이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 시설을 갖췄고, 반석산 근린공원과 노작공원, 신갈천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반경 500m 거리에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으며 600m 거리에는 치동초등학교가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 대방디엠시티는 SRT 동탄역과 가까운 단지로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인데다 오피스텔은 전매 제한 규제가 없어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며 “인근으로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판교테크노밸리의 2.3배 규모인 동탄테크노밸리가 위치해 배후수요도 탄탄하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여 전문 상담사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