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과 군 화합을 통한 멋진 도시, 계룡시 건설에 앞장 설 터"-

김원태 자유한국당 계룡시선거구 충남도의원 후보
김원태 자유한국당 계룡시선거구 충남도의원 후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김원태 자유한국당 계룡시선거구 충남도의원 후보로 부터 선거에 임하는 각오와 향후 충남도와 계룡시 발전을 위한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에 대해 들어봤다.<편집자 주>

-출마의 변

안녕하십니까! 충청남도의회의원 김원태입니다.

우선 저 김원태를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가 출마를 하게 된 동기는 우리 계룡시가 다른 시,군 보다 면적이 제일 작은 도시이기 때문에 조금만 변화를 주면 지금보다 더 멋지게 발전시킬 수 있다는 생각이들어서입니다.

또한 계룡시를 지켜봤을 때 군사문화도시인 계룡의 모습이 잘 보이질 않았습니다. 민과 군과 관이 하나 되어서 군사문화도시를 만들어 가야 하는데 모두가 따로 따로 존재하는 계룡시인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계룡시민들의 행복과 더 나은 생활을 위하여 더욱더 발로 뛰고 시민들과 대화하면서 그 어느 시,군보다 멋진 도시를 만드는데 일조를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재선 도의원에 출마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활동은

저는 지금까지 4년동안 의정생활을 하면서 제가 일을 스스로 찾아서 했다고 자신합니다.

① 계룡소방서 유치

② 장애인 복지분관 유치

③ 예술의전당~파라디아아파트 구간 도로개설 비용 20억 지원

④ 노인지회 증축비용 지원

⑤ 모원제, 염선제, 사계고택 보수 비용 지원

⑥ 어린이집 소독기 및 리모델링, 공기청정기 보급

⑦ 유치원 공기청정기 공급

⑧ 용남중학교 체육관 바닥교체지원, 용남고등학교 창호보강사업 지원

⑨ 엄사초등학교, 엄사중학교 화장실 수리 지원

⑩ 금암초등학교 식당 2중문 설치 및 오븐식기세척기 설치

⑪ 계룡고등학교 급식시설 리모델링 지원

⑫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유치

⑬ 계룡파크골프장, 계룡풋살구장  조성비용 지원

⑭ 국궁장 시설개선 지원

이상과 같이 예산을 확보도 하고 지원을 해주는 등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일했다고 생각합니다.

의정활동을 시작하고 나서 제가 열심히 돌아다니고 계룡시민 분들께서도 무슨 일이던지 저에게 맡기면 어떠한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해내는 모습을 보고 응원도 많이 해주시고 많은 의견도 주시고 제언도 해주셨습니다.

-출마지역의 현안 및 해결방안은

저는 이런저런 정책도 좋지만 이 세상은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아가는게 먼저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진심으로 계룡시민분들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마음 편안하고 행복하게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제 공약사항이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의집과 작은영화관을 설치를 하는 것이고 많은 인원에 비해서 모이는 장소며 교류할 공간이 현저히 부족한젊은 여성들과 젊은 엄마들을 위한 생활복합문화센터를 유치할 것이며 플리마켓 및 벼룩시장이 열릴 수 있는 장소를 시와 협의하여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전용구장이 없어서 불편을 겪는 생활체육 동호인분들을 위한 탁구, 배드민턴 등의 전용구장을 설치할 것입니다.

우선 엄사중학교에 다목적 체육관을 신설하여 엄사리 체육동호회 분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며 또한 평생을 열심히 일하신후 은퇴하신 어르신들의 시니어 일자리클럽을 유치하여서 보다 체계적이고 보다 전문적인 시니어분들의 일자리 체계를 완성할것입니다. 각 연령대별로 시민들의 기호에 맞고 시민들이 원하는 것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이 한몸 바쳐서 꼭 이루어낼 것을 약속드립니다.

-차별화된 경쟁력은

시민분들께서 먼저 민원을 제기하기 전에 제가 먼저 상황을 파악해 한발 앞서서 신속하게 끝까지 처리해 드리고 있다는 것이 차별화된 경쟁력인것 같습니다.

저는 예전에도 그랬었고 지금도 그렇지만 걸어서 길을 다니거나 하다 못해 운전을 해서 어느 목적지까지 갈 때에도 주변을 항상 상세히 살펴보고 주의 깊게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주의 깊게 상세히 보다보면 시민분들이 무엇을 원하고 계시는지가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시민분들이 먼저 얘기하시기 전에 제가 먼저 나서서 어떤 것이 불편하고 어떤 것을 도와드리면 만족하시겠는지 생각해서 빨리빨리 일처리를 할 수 있게끔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타 후보에 비해 내세울 만한 자신의 장점은

제 장점은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과 그 어느 누구보다도 경험이 많은 것을 얘기할 수가 있겠습니다.

저는 농촌에서 농민의 자식으로 태어나서 농사일은 물론이고 축산업 중 양돈과 한우사육을 했었고 샐러리맨과 세일즈맨, 그리고 지금 하고 있는 LPG사업까지 근 50년정도 하다보니 그 누구보다도 경제와 경영에 대해서는 자신이 있고 성공한 CEO로써 정치인이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수신제가라고 생각이 드는데
그런 부분에서는 이미 갖추었다고 생각을 하고있고 그래서인지 밖에서 정치를 하는데도 편안한 마음으로 봉사를 할 수 있으며 행정도 지난 4년 동안 많이 배우고 경험을 했다고 자부합니다.

거기에다가 수십년간의 기업경영경험을 바탕으로 추진력과 하면 된다는 능동적인 마음이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정치적 목표와 가치관은

제 정치적 목표와 가치관은 저희 집 가훈과 일치합니다.

저희집 가훈이 ‘언행일치(言行一致)’입니다. 문자 그대로 사람은 말과 행동이 항상 일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저희집 가훈인 언행일치의 뜻을 거스르지 않도록 노력해왔습니다.
한번 말한 약속은 꼭 지킨다는 것입니다. 말로 하는 정치! 말 뿐인 정치! 는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은

계룡시민분들이 우선이 되는 정책을 파악해서 실천에 옮기고 도약할 수 있고, 미래가 있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어 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계룡시를 어린이들은 희망이 있고, 청년들은 일자리가 생기고, 노년층은 행복이 있는 사람냄새 가득한 도시로 만드는데 도의원으로써 맡은바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한번 믿어보십시오!

정말로 힘이 있고 계룡시민 여러분들한테 꼭 필요한 도의원이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집안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 김원태 후보가 걸어온 길

· 채운초/강경중/강경상업고등학교 졸업

· 공주대학교 식물자원학과 재학

· 제 10대 충청남도의회의원

· 충남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역임)

· 충남도의회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 신도안장로교회 장로

· 판암IC LPG충전소 대표

· 새누리당 충남도당 수석부위원장(역임)

· 뉴-논산 로타리클럽 회장(역임)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계룡시협의회장(역임)

· 대한민국 산업포장(가스부문) 수상

· 대통령상 수상

· 2016년 논산,계룡 최우수공직자 수상

· 2017년 충남도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