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뉴스-대전교육청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공동캠페인]

대전교육청이 한화이글스와 함께 교육소외 가정에 대한 야구관람을 지원했다.
대전교육청이 한화이글스와 함께 교육소외 가정에 대한 야구관람을 지원했다.

대전시교육청은 11일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교육소외계층 학생 및 가족 3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가족 야구장 데이트’를 실시했다 

‘우리가족 야구장 데이트’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5개 사업학교 교육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욕구 해소 및 가족관계증진을 위해 한화이글스 후원으로 실시하는 사업.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평소 문화활동을 하기 어려운 가정에 지원함으로써 야구경기 관람을 통해 가족 간 대화와 소통의 기회가 되도록 추진된 것으로, 5월 중 총 7회에 걸쳐 1050여명이 참여한다.

대전교육청과 한화이글스는 단편적인 지원에서 벗어나 수혜대상자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학교에서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했으며, 연중 지속적인 지원으로 문화기부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바쁜 일상가운데 가족이 한마음 되어 응원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대화의 시간을 갖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욱 내실있는 운영과 다양한 지원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