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하철 연장사업인 서부광역철도노선이 인천 서구까지 확대돼 인근 지역 부동산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3월 20일 협약을 맺은 ‘경인축 광역철도망 확충’은 원종, 홍대선을 연계해 신규노선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주 내용은 인천 서구와 계양구, 부천 원종을 거쳐 서울 강서화곡, 홍대입구까지 이어지는 지하철을 건설하는 것으로 2021년 상반기 국토교통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되도록 할 계획이다.

따라서 인천, 강서구, 홍대입구까지 접근성이 향상되며 인프라 확충과 교통난이 해소돼 지역주민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노선이 지나는 강서구는 이 협약으로 서울에서 서부권까지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로 발전할 전망이다.

이에 강서구청 앞에 들어설 예정인 ‘강서구청 파크뷰에버’가 광역철도망 강서구청역(예정) 직접 수혜지 중 하나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서구청 맞은편(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987-1외 3필지)에 지하 2층~지상 18층 규모로 들어서는 강서구청 파크뷰에버는 3.9m의 높은 층고를 지니며 주거수요가 높은 올림구조 형태로 공급된다.

이 지역은 서울 강서 대표 업무권역으로 근무인원은 16만5천명에 달하며 주거단지도 1만1353세대에 육박한다. 거주 인구는 3만4059명으로 집계되며 예정돼 있는 서부광역철도 이외에도 지하철 5, 9호선과 공항철도 이용시 서울 전지역(도심권, 여의도, 강남권 등)과 접근성을 갖췄고 올림픽대로를 통해 인접 지역 진, 출입이 용이하다.

이곳은 국내 대기업의 입주가 잇따라 예정된 강서 마곡지구의 대규모 직주근접 수요를 품고 있다.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택지개발지구(336만5천㎡)인 마곡지구에는 LG를 비롯해 코오롱, 롯데 등의 대기업 컨소시엄뿐만 아니라 이랜드, 홈엔쇼핑, ㈜쿠쿠 등 대기업 포함 총 68개 기업체의 입주가 가시화되고 있다.

마곡지구 입주기업뿐 아니라 강서구청, 강서경찰서(2019년 예정), 김포공항, 인천공항 등 관공서 및 여의도, 상암DMC 등 대규모 직장인 수요가 꾸준히 발생되며 도심권으로 접근성이 높아, 안정적인 주거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강서지역 최고 수준의 녹지공간으로 평가 받는 우장산 공원이 바로 앞에 펼쳐져 있으며 쇼핑, 의료, 학군 등의 입지조건을 갖췄다.

실내는 입주민들을 위한 디지털도어록, LG스타일러, 빌트인냉장고,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렌지후드, 인출식식탁, 비데, 천정형에어컨, 스프레이건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홍보관은 방문 전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대표번호로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