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무한천 둔치공원

예산군은 12일 무한천 둔치공원에서 걷기 붐 조성을 위한 ‘제1회 무한천 건강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함께해요 걷기운동, 같이해요 걷기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올바른 걷기 실천 정보를 제공하고 걷기 붐 조성 및 확산을 통해 군민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추진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2018년 신규 시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20개 걷기시범마을주민 300여 명이 참여해 걷기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걷기 코스는 총 3개 코스(2㎞, 5㎞, 10㎞)로 구성되며, 2㎞(30분 소요) 코스는 어르신, 유모차 걷기, 휠체어 걷기가 권장되며, 5㎞(1시간 소요), 10㎞(1시간 40분 소요) 코스는 자신의 체력에 맞게 자율적으로 선택해 참가하면 된다.

오전 9시 식전행사에서는 대한걷기연맹 이강옥 교수의 설명으로 예산 걷기동호회 회원들의 질환별 걷기 시범이 진행되며, 걷기 체조를 통해 행사에 앞서 몸을 풀 예정이다. 각 코스를 완보한 참가자에게는 완보증이 전달된다.

걷기 출발지점과 걷기 코스에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예방·금연·비만사업, 치매예방 캠페인, 감염병홍보관등 건강증진체험관운영 및 골밀도검사 및 혈관노화도 검사도 실시한다. 또한 코스 중간 난타, 아코디언, 하모니카 등 공연부스를 마련해 음악과 함께하는 즐거운 걷기 행사가 되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엠뷸런스 차량과 구급약품을 비치해 대기하며 코스 중간 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하고 원활하게 행사가 진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즐거운 걷기 운동이 되도록 행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