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확대간부회의, 민간차원의 ‘남북협력 협의체’ 구성 등 강조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이 2일 “지방차원의 남북 협력사업을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이 대행은 이날 오전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 같이 밝히며 “지방차원, 민간차원의 남북협력 협의체를 구성하고, 현재 가동중인 테스크포스(TF)팀도 각 분야별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정부 차원의 정책 방향이 북미회담 이후 공식적으로 나올 것으로 보이지만 지방차원에서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다”며 “사업의 내용들에 대해서도 내부적으로 활발히 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이날 이 대행은 “공사·공단의 적자보전 방식 사업예산 지원은 분명히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하며 “관행적 사업은 하지말고 타 시도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야한다”고 주문했다.

또 각 구청의 비정규직에 대한 정규직 전환 강화를 강조하면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은 정부방침이기 때문에 선택적 사항으로 취급하지 말고, 반드시 가야할 길로 생각하고 방향을 찾아서 로드맵대로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행은 본격적인 선거철을 맞아 공무원의 엄중한 정치적 중립과 무관용 대응방침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그는 “이제 주요 후보군 윤곽이 분명해지면서 사소한 빌미라도 과대포장 될 우려가 높아졌다”며 “선거로 인해 공직자 본분을 넘어서는 것에 대해 엄중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