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21 17:10 (일)
양승조 “한국당은 후보내지 말았어야” 돌직구
양승조 “한국당은 후보내지 말았어야” 돌직구
  • 이정석 기자
  • 승인 2018.05.02 12:0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충남지사 예비후보 등록 뒤 충남도청서 기자회견
이인제-이완구의 '안희정 책임론' 관련, 입장표명
천안병 보궐선거 윤일규 교수 추천 사실은 인정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가 2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 등록 기자회견에서 지난 1일 이인제 자유한국당 충남도지사 후보와 이완구 전 총리의 안희정 전 지사의 실정과 개인일탈을 민주당 책임에 연계하는 것에 대해 “자유당은 후보를 내지 말았어야 한다”며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가 2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 등록 기자회견에서 지난 1일 이인제 자유한국당 충남도지사 후보와 이완구 전 총리의 안희정 전 지사의 실정과 개인일탈을 민주당 책임에 연계하는 것에 대해 “자유당은 후보를 내지 말았어야 한다”며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가 “자유한국당은 후보를 내지 말았어야 한다”고 돌직구를 날렸다. 이인제 자유한국당 후보와 이완구 전 총리가 연일 안희정 전 지사와 관련해 민주당 책임론을 제기하는 등 공세를 펴고 있는 것에 대한 맞대응 성격이다.

양 후보는 2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예비후보 등록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은 박근혜 전 대통령을 탄생시킨 주역"이라며 "박 전 대통령이 탄핵에 이어 파면됐는데 자유한국당도 박 전 대통령 못지않은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인제 한국당 후보와 이완구 전 총리는 지난 1일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안 전 지사의 대권도전에 따른 도정 소홀, 측근인사 채용 등을 지적하며 "안희정, 개인 일탈을 넘어 도정 전반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를 의식한 듯 양 후보는 "안 전 지사의 개인적 일탈을 후임 도지사 후보에게 연계시키는 것은 과도한 연계”라고 일축했다. 

또 천안병 보궐선거에 윤일규 교수를 추천한 것과 관련해서는 “공식적인 자리에서 처음 밝힌다”면서 “아직 국회의원 사직서가 수리되지 않아 보궐선거 사유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당원들의 동의, 천안시민들의 동의, 민주당 가치와 부합되는 좋은 후보 중의 한 분으로 중앙당에 추천의 의견을 드렸다”고 추천사실을 인정했다. 

이날 양 후보는 “남북정상이 분단의 벽을 허물고 손을 잡은 모습 속에서 우리 국민뿐만 아니라 세계인 모두가 벅찬 감동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며 “항구적인 남북평화공존 시대를 맞아 양승조가 충남을 더 크고 넓은 미래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 원팀을 강조하며 “복기왕 전 아산시장의 공약을 적극 수용해 충남도정의 밑그림을 그려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양 후보는 “이번 도지사는 문재인 정부와 시간을 함께한다. 국민의 힘으로 세운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견인할 수 있는 사람이 충남도정을 맡아야 한다”며 적임자론을 내세웠다.

끝으로 그는 “자신의 신념을 지킬 줄 아는 사람, 충남을 위해 준비된 미래비전이 있는 사람이 충남도정을 맡아야 한다”며 “미세먼지 해결, 중부권 동서내륙철도, 환황해권 중심도시건설, 제4차 산업혁명 전진기지 구축 등 국가적 사업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맹지 2018-05-03 14:03:50
거짓말 안하게 생겼다

정원기 2018-05-03 10:07:16
안 전 지사의 개인적 일탈을 후임 도지사 후보에게 연계시키는 것은 과도한 연계”라고 일축 하고는 박근혜 때문에 후보를 내지 말았어야 된다고.............
시민이 물로 보이시나
말씀 좀 합리적으로 하시지요.
현직 도지사의 성추행/성폭행이 개인적 일탈이라
그건 아니지 않나요.
그 많던 여성단체와 시민단체는 왜 또 조용 하신지요.

조은경 2018-05-02 16:04:40
민주당의 충남도지사후보 입에서 나올 말은 아니지...오만도 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