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디트뉴스 주최 ‘대전시장 후보 토론회’서 깜짝 발언
홍준표 ‘주사파’ 발언에 박성효 “홍 대표 발언에 많은 사람들 걱정 하고 있다”
“이번 선거 때 홍 대표 오지 말게 해달라”...한국당 후보들 ‘지원유세 올까 걱정?’

자유한국당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1일 디트뉴스 주최 대전시장 후보 초청 토론회서 남북정상회담을 연일 비난하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가리켜 “대표님 제발 말 좀 조심 하십시요”라고 일갈했다.
자유한국당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1일 디트뉴스 주최 대전시장 후보 초청 토론회서 남북정상회담을 연일 비난하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가리켜 “대표님 제발 말 좀 조심 하십시요”라고 일갈했다.

박성효 자유한국당 대전시장 후보가 남북 정상회담 성과인 ‘판문점 선언’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주사파들의 숨은 합의로 비하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해 “대표의 발언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디트뉴스>가 1일 주최한 ‘대전시장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정의당 김윤기 후보는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각 정당들이 입장을 발표하고 있는데, 홍준표 대표가 ‘주사파 숨은 합의’라는 등의 과한 발언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후보로서 입장은 어떤가”라고 박성효 후보를 압박했다.

박성효 후보의 대답은 예상을 뛰어 넘었다.  박 후보는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온 국민이 희망과 기대를 갖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잘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전제한 뒤 “홍준표 대표의 발언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고 있다. 하지만 대표의 말만 갖고 (자유한국당을) 전부다 판단할 수는 없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그는 “사실 어떤 지역에서는 ‘이번 선거 때, 홍 대표 좀 오지 말게 해달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저희도 큰 걱정”이라고 언급했다.

이어서 박성효 후보는 남북정상회담을 연일 비난하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가리켜 “대표님 제발 말 좀 조심 하십시요”라는 깜짝 요청(?)까지  내놓았다.

한편, 홍준표 대표는 지난달 30일 당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비정상적인 남북 정상회담 합의가 이뤄진 이면에 북한 김정은과 우리 측 주사파들의 숨은 합의가 자리 잡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발언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