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준공식 테이프 컷팅 사진
예산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준공식 테이프 컷팅 사진

예산군은 지난 26일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으로 농가소득 제고와 창업지원 등을 위해 건립한 농산물 공동가공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농산물 공동가공센터는 농민들이 재배한 지역 농산물을 활용, 가공품을 만들어 보고 6차 산업에 활용하거나 창업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시설이다.

예산군은 지난 2017년 6월부터 총 34억 13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최근 시설을 완공했다. 시설면적은 852㎡로 착즙가공시설, 잼‧조청 가공시설, 건조‧분말가공시설, 완제품보관실, 저온창고, 창업교육실 등이 갖춰져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황선봉 군수, 권국상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공센터 조합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농가소득 창출의 전환점이 될 농산물공동가공센터의 출발을 축하했다.

예산군은 앞으로 이곳에서 다양한 농산물 가공기술을 효율적으로 보급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의 실무능력 배양과 함께 농산물 가공품을 활용한 6차 산업 연계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황선봉 군수는 “농산물 공동가공센터는 농민들이 직접 기른 농산물을 가공해 보다 높은 부가가치 상품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시설”이라며 “농가소득 증대를 물론 지역농산물의 소비를 늘리고 소규모 농가들이 생산 중심의 농업에서 식품제조 가공유통판매를 포함하는 6차 산업을 통해 소득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이용과 교육 등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 예산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준공식 테이프 컷팅 사진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