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월 시범운영

사진=주차안심 연락서비스 주차카드
사진=주차안심 연락서비스 주차카드

보령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차량용 주차안심 연락서비스를 시행한다. 주차안심 연락서비스는 기업체와 경찰서가 업무 협약을 맺고 시행한 적은 있으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직접 시행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 서비스는 개인이 차량전면에 부착하는 운전자 연락처가 개인정보 유출로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비상연락번호를 대체 할 수 있는 운전자 대표번호(1588-8928)를 제공하는 콜 시스템이다.

이용 방법은 호출자가 운전자 대표번호(1588-8928)로 전화해 ARS 안내멘트에 따라 차량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운전자는 자동연결 호출자와 직접 통화(24시간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면 된다.

통화연결 대기음은 시정홍보와 공지사항으로 활용하고, 차량전면에 부착하는 주차카드는 친환경소재로 만든 제품으로 실용성과 기능성을 가미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시는 시책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6월까지 시 공무원, 7월부터는 이․통장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하고, 하반기에는 주민등록상 보령시민으로 신규 전입자와 모범 납세자(지방세, 과태료 등), 유공시민 선발자들에게 내년 연말까지 1년 간 이용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올해 전입자 1500명, 모범 납세자 500명, 이․통장 350명, 유공시민 150명 등이 혜택을 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