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부터 김재홍 박사 특강의 주역 64괘 134부작 특강 방영

STB상생방송은 오는 30일 부터 '소통의 인문학, 주역周易 64괘 강론'프로그램 방송을 시작한다.

이번 '소통의 인문학, 주역周易 64괘 강론'프로그램은 주역과 정역에 정통한 김재홍 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되며 전체 134부작으로 제작 방송된다.

기존에 STB상생방송을 통해 절찬리에 방송되었던 ‘주역과 소통’을 통해 주역 해석의 새로운 지평을 연 김재홍 박사의 주역 64괘 강론을 통해 후천개벽의 이치를 밝힌 정역과 접목해 주역 본래의 뜻을 밝힌다. 이번 주역 64괘 특강을 통해 우주변화운동의 근본을 밝힌 동방 역철학의 정수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홍 박사는 충남대학교 역학연구소 전임연구원으로 '周易, 소통의 인문학'저자 이다.
김재홍 박사는 충남대학교 역학연구소 전임연구원으로 '周易, 소통의 인문학'저자 이다.

기존 방송에서 주역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방송을 한 적은 있지만 주역의 내용이 알기 어렵고 전문적이라 동양철학과 주역 등에 관심을 가진 일부 매니아층을 제외하고는 주목을 끌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소통의 인문학, 주역周易 64괘 강론'은 주역을 이해하는 부분에 있어 장애가 되었던 어려운 단어와 내용들을 쉽게 풀어서 누구나 알 수 있게 소개하며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주역을 이해할 수 있도록 생활과 접목을 시켜 설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