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시청 브리핑실서 긴급기자회견..공정한 경선 요구

김영수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가 25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전략공천 반대' 입장을 밝히고 있다.
김영수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가 25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전략공천 반대' 입장을 밝히고 있다.

김영수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24일 민주당 충남도당이 중앙당에 ‘천안시장 전략공천 요청'한 것과 관련해 반발했다. <관련기사 4월 24일자 '중앙당에 공 넘긴 민주당 천안시장 공천'>

김 예비후보는 25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전략공천은 민주당 정신과는 다른 것”이라며 “최근 언론 여론조사를 보더라도 민주당 예비후보들이 상대후보와 오차범위 접전을 보이는 만큼 전략공천은 명분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쟁력 있는 후보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정책적으로 논쟁하는 것은 시 발전과 시민 삶을 위해서도 바람직한 현상”이라며 “도당에서 우열을 가리지 못한다는 이유로 중앙당에 전략공천을 요청한 것은 납득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가장 민주적이어야 할 민주당 천안시장 후보 선출 과정이 평등한 기회와 과정의 공정함조차 보장하지 못한다면 그 결과는 정의로울 수 없다”며 “민주당다운 방식, 공정한 경선을 통해 후보를 선출하는 것이 정의로운 결과를 얻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