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 당진1선거구 예비후보

홍기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 당진1선거구 예비후보
홍기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 당진1선거구 예비후보

출마의 변

도의원 출마를 결심하기까지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끝까지 고민했다. 경제가 어려운데, 그리고 당진이 어려운데, 그리고 이 어려움의 끝은 보이질 않았다. 어떻게 하면 당진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와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한 끝에 결심했다. 당진경제를 살리고 당진시민의 어려움을 풀어드리기 위해서 더 많이 봉사하고 더 열심히 일해보자! 그래서 도의원에 출마를 결심했다. 힘이 들 때일수록 뚝심 있고 일 잘하는 사람이 필요한 것 아닌가?

그동안 무슨 활동을 해왔나

그동안 수협을 다니며 조직문화를 체득했고, 스스로 자수성가를 위해 사업도 했다. 회센터를 크게 해 많은 돈도 벌어보았으며, 아웃도어 의류점을 열어 대리점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활동하다보니 JC에 가입해 회장도 하며, 청년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전념하기도 했다. 지난 2016년 본격적으로 시민들에게 봉사하겠다는 생각으로 당진시의회 의원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졌고, 당진시민의 선택을 받아 후회 없는 의정활동을 했다. 돌아보면 많은 역경이 있었지만 매사에 최선을 다했다.

 

출마지역의 현안 및 해결방안은

당진은 양질의 청년 일자리와 여성 일자리가 부족하다. 또 젊은 엄마들은 당진의 교육을 걱정하며 도시기반시설이 부족해 주민들의 불편함은 극에 달하고 있다. 노인, 장애인, 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시설과 정책이 보완돼야 한다. 당진시의 재정만으로 이 모든 요구들을 충족시킬 수 없으며, 국비와 도비 확보를 통해 지역의 현안을 풀어내야한다. 당진시청과 충남도청을 잇는 허리! 시의원과 국회의원을 연결하는 허리역할을 해 중앙정부와 당진시의 가교역할로 막힘없는 당진발전을 이루겠다.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인가

당진발전에 있어 도의원의 위치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도의원의 역할이 많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 젊은 패기로 일하는 도의원, 힘 있는 도의원의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약속한다면 당진시민들께서 현명한 선택을 해주시리라 믿는다. 또 의정활동 경험을 통해 당진의 문제가 무엇인지와 비전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있어 당진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장·단점

본인은 패기와 추진력이 있지만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일의 크고 작음을 떠나 매사에 진중하게 임한다고 생각한다. 시의회에서도 합리적인 의정활동으로 공직자들과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단점은 의정활동이 바쁘다는 핑계로 가정에서 100점 신랑, 100점 아빠가 돼주지 못한 것이다.

 

정치적 목표와 가치관은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가 정의로웠으면 한다. 누구든지 열심히 일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 아직은 생활정치를 하며 시민들과 같이 기뻐하고 함께 눈물을 흘리는 것에 만족하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는 우리사회에 반칙이 없고 누구에게나 균등한 기회가 주어지는 사회를 위해 일해보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 스스로 정의로움을 잃지 않으려 많이 노력하고 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은

지방의원은 정치인이 아니다. 지방의원은 시민들과 함께 생활하고 활동하며 시민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어두운 곳을 밝혀주는 생활정치인이 돼야한다고 생각한다. 지난 시의원의 경험을 살려 “당진을 충청의 든든한 허리로” 만드는데 나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 당진시민들이 어려움을 겪는 곳에 항상 홍기후가 있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초심을 잃지 않고 일하겠다.

홍기후가 걸어온 길

학력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공학경영학과 석사과정 재학중
-경기대학교 졸업(경영학전공)
-호서고등학교(19회) 졸업
-당진중학교(39회) 졸업
-계성초등학교(28회) 졸업

경력
-전)당진청년회의소(JC) 회장
-전)당진시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회 위원
-전)당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
-전)당진시의회 의원
-전)당진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2017년)
-전)당진교육지원청 미래교육자문위원회 위원
-전)당진시 평생교육위원회 위원
-전)당진시 청년네트워크 위원
-전)당진시 시립도서관 운영위원장
-전)당진시 교통정책심의위원회 위원
-전)당진시 시립박물관 및 미술관진흥위원회 위원
-전)당진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
-전)당진시 민방위협의회 위원
-전)당진시 주민투표청구심의회 위원
-현)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부위원장
-현)YMCA 이사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