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스포츠로 행복한 대전’ 모토...생활체육 5개년 계획 발표

자유한국당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체육시설 확대 등 ‘생활체육 5개년 계획’을 수립·추진 대전을 ‘생활체육 최고도시’로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
자유한국당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체육시설 확대 등 ‘생활체육 5개년 계획’을 수립·추진 대전을 ‘생활체육 최고도시’로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

자유한국당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운동과 스포츠로 행복한 대전’을 모토로 체육시설 확대 등 ‘생활체육 5개년 계획’을 수립·추진 대전을 ‘생활체육 최고도시’로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

박 예비후보는 24일 이 같이 밝히고 “시민들이 10분 내에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산재해 있는 체육 관련 정보(시설, 용품, 지도자 등)를 통합 구축하는 등 시민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생활체육 5개년 계획’을 수립 시행, 생활체육 전반에 대해 체계적으로 접근한다는 구상이다.

또 업무가 혼재된 시설관리공단을 분리해서 ‘(가칭)대전체육진흥공단’을 설립, 체육시설의 신설‧정비 및 관리‧운영케 하고 프로그램 개발, 지도자 육성 등을 전담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그는 체육시설 확충과 관련해 ▲금고동 매립장 부지 활용 스포츠콤플렉스(야구장‧축구장‧테니스장‧실내배드민턴장 등) 조성 ▲도안 다목적체육관 건립 ▲장애인 전용체육관 건립 ▲바이크 파크(동구 세천동 등 3개소) 조성 ▲종목별 전용 스포츠구장(10개소) 건립 ▲갑천 수상관광 스포츠시설 확충 등 추진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교육청과 협의해 모든 초‧중‧고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고 각종 체육시설 이용료 인하 등을 추진하는 한편 대전시의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현 636개에서 800개로 확대, 생활체육 및 전문체육 지도자를 육성·확대 배치할 계획이다.

특히 체육지도자들에 대한 급여인상과 복리후생비 신설, 고용기간 연장, 협동조합‧사회적기업 설립시 행‧재정적 지원 등을 통해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우수지도자는 정규직으로 채용해 고용 불안을 해소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자치구별 스포츠클럽도 설치 운영해 여성체육교실을 비롯해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피트니스, 여성친화 체육프로그램 등을 진행 여성의 체육활동을 유도하겠다는 구상이다.

박 예비후보는 “대전시장 당시 야구장, 축구장, 족구장, 게이트볼장 등 체육시설 공간을 200여 곳 이상 정비하거나 신설하는 등 체육행복도시를 위해 노력했다”며 “시장에 당선되면 생활체육 5개년 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1인 1생활체육 캠페인 등 모든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웃음을 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