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한국당, 허 후보에 “후안무치하고 염치 없는 말” 비판
허 후보 “‘민주당의 바람’은 국민의 염원임을 직시하시라”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충청권에서 민주당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의 발언을 두고 자유한국당 대전시당과 허 후보 측이 설전을 벌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충청권에서 민주당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의 발언을 두고 자유한국당 대전시당과 허 후보 측이 설전을 벌이고 있다.

지난 20일 허태정 후보가 당 최고위에 참석 “충청권에서 민주당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발언에 대해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23일 논평을 내고 “후안무치하고 염치 없는 말”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허 후보 측도 즉각 비판 논평을 내고 “오늘(23일) 의석수 기준 제1야당의 광역시당이라는 곳에서 또 한 번 생뚱맞은 논평을 냈다”고 지적했다.

허 후보 측은 “허 후보는 사흘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국민의 염원, 시민의 염원을 무겁게 받아들여 충청권에서 민주당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 약속드린 바 있다. 무엇이 그리 두려운가”라며 “허 후보를 벌써부터 더러운 진흙탕으로 끌어들이려 하지 말라”고 한국당에 엄중 경고했다.

이어 “정치혐오 선거판을 만들어 투표율을 떨어뜨리려는 획책이라면 오판이다. 세상이 변했고, 유권자의 정치의식도 바뀌었다”며 “스스로를 돌아보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라. 대전의 새로운 미래를 열 정책으로 승부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